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콘텐츠 핫&뉴]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의 상세 내용을 글로벌 파트너 대상 행사 ‘데브 토크(Dev. Talk)’를 통해 처음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키키(KIKI)’로 알려졌던 ‘데스턴’ 맵은 강력한 폭풍, 홍수 등 자연에 의해 파괴된 근미래 도시의 느낌을 가진 8x8 사이즈의 대형 맵이다. 오는 7월 13일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크래프톤은 데스턴 맵 출시에 앞서 개발 배경과 목적, 방향성, 디자인 등을 소개하기 위해 데브 토크를 마련했다. 행사는 25일 사전 초청된 글로벌 파트너를 대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형태로 진행됐다. 데브 토크에는 데이브 커드(Dave Curd)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이클 길라디(Michael Gilardi) 매디슨 지사 월드 개발 총괄, 아서 로우(Arthur Low) 매디슨 지사 월드 개발 테크니컬 디렉터의 상세 내용 발표와 데스턴 맵 플레이, 라이브 Q&A, 이벤트 매치 등이 이뤄졌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데스턴’ 맵은 수직적인 도심부 지형부터 완만한 언덕과 평지, 늪지대, 중앙 평원, 서부 고지대 등 다양하고 분명한 차이점을 가진 극단적인 환경을 제공해 모든 이용자가 각자 빛날 수 있는 장소를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빌딩의 수직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이동 수단 ‘등강기’, 육지와 바다 모두 이동이 가능한 ‘에어보트’, 슬러그 탄을 사용하는 신규 총기 ‘Origin 12 샷건’, 하이엔드 급 ‘MP9(SMG)’, 주변의 좁은 반경 안의 적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전술 장비 ‘블루칩 디텍터’ 등이 등장한다.

개발팀은 직접 ‘데스턴’ 맵에서의 플레이도 시연했다. ‘데스턴’의 매력을 실감나게 전하고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확인했다. 이벤트 매치를 통해 개발팀이 글로벌 파트너들이 팀을 이뤄 함께 소통하기도 했다.

크래프톤은 “데스턴은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맵으로 색다른 지형 구조와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며 “크래프톤은 ‘모두를 위한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데스턴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가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퍼즐앤드래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콜라보 2탄 실시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 인기 애니메이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2탄을 적용한다.

콜라보레이션은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7월 1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마법석6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빌런 연합의 흑막 올 포 원’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22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미도리야 이즈쿠’, ‘바쿠고 카츠키’ 등 일부 캐릭터의 진화가 추가됐으며 ‘Sir 나이트아이’ 획득 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롭’, ‘신소 히토시’ 획득 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롭 2’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콜라보 던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에서는 적을 쓰러뜨리면 ‘유에이 고등학교 메달’ 금, 은, 동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몬스터 교환소에서 ‘히어로 활동 허가 임시 면허증’, 기간 한정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챌린지’ 던전을 완료 시 ‘유에이 고등학교 메달(무지개)’ 2개, ‘개최기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콜라보 에그’ 1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고난도 콜라보 던전 ‘빌런 연합 러시’를 최초 완료하면 ‘유에이 고등학교 메달(무지개)’ 2개를 얻는다.

이외에도 3인 플레이 던전 ‘협력!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스킬 레벨 업 던전 ‘오버홀 챌린지!’를 선보인다.

◆컴투스홀딩스, 방치형 RPG ‘로엠키우기’에 신규 장비 추가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방치형 RPG ‘로엠 키우기: 전사편’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새로운 장비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장비는 D1부터 SR까지 총 25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스테이지 모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중 최상위 등급인 SR 등급은 승급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장비 중 무기는 ‘파괴’, ‘저격’, ‘수확‘ 등 공격력을 강화하고 보조하는 3가지 속성을 보유해 전투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도 이뤄졌다. 스테이지 여정 건너뛰기 제한이 사라져 게임 이용이 한층 편리해졌다. 또 업데이트 기념 쿠폰을 통해 ‘무기 뽑기 상자 1000개’, ‘방어구 뽑기 상자 1000개’, ‘장신구 뽑기 상자 1000개’ 등을 증정한다.

‘로엠 키우기: 전사편’은 컴투스홀딩스와 어비스위즈(대표 강동식)가 손잡고 선보인 두 번째 작품이다. 도트 그래픽 기반의 레트로 감성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요소를 조합했다.

◆3분기 신작 오픈월드 RPG ‘타워오브판타지’ 사전예약

퍼펙트월드게임즈는 올해 3분기 PC 및 모바일 멀티플랫폼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 예정인 SF 판타지 소재 오픈월드 RPG ‘타워오브판타지’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와 네이버 게임 라운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PC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이용자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신청 가능하다.

퍼펙트월드게임즈는 오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테스트 참여자도 모집한다. 테스트는 7월 6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예약 이후 설문지에 참여해 응모할 수 있다. 테스터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샐베이션(Salvation)’도 공개했다. 일렉트로닉 멜로디를 기반으로 재난 이후 모험을 떠난 개척자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워오브판타지’는 언리얼엔진4와 카툰 렌더링 기법을 활용한 게임이다. 산을 오르고 헤엄치고 제트팩으로 하늘을 나는 등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재미를 담았다. 다은 이용자와 파티를 맺고 던전을 공략할 수도 있으며 놀이공원에서 서로 어울리며 롤러코스터를 탈 수도 있다.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갖췄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