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손담비, '맏며느리'로 이미지 세탁…소리없이 사라진 스캔들[TEN피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류예지 기자]
텐아시아

손담비/사진=텐아시아 DB




수산업자 스캔들, 절친 손절 등 각종 의혹에 시달렸던 손담비가 '맏며느리' 이미지 메이킹에 성공했다. 이규혁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와의 결혼을 시작으로 그동안의 얼룩진 이미지 세탁에 나선 것.

앞서 두 사람은 지난해 12월 교제를 공식 인정했고 지난달 결혼까지 골인했다. 동시에 SBS '너는 내 운명-동상이몽2'(이하 '동상이몽2')에 고정으로 출연하며 신혼생활을 보여주고 있다.

27일 방송된 '동상이몽2'에서는 손담비가 이규혁 외할머니 생신상을 준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손담비는 이규혁 외할머니의 90세 생신을 위해 직접 생신상을 차려드리고자 했다.

손담비는 이규혁에 "미역국과 잡채 해드릴 것"이라 했지만 이규혁은 "네가 미역국을? 좋지, 근데 이 앞에 맛있는데 많다"며 진땀 흘렸다.
텐아시아

'동상이몽2'/사진 제공=SBS



손담비는 미역국에 이어 잡채를 위해 당근, 양파, 대파, 목이버섯, 시금치 등을 볶았다. 이규혁 어머니는 요리하는 며느리를 지켜보며 "너 너무 잘한다"고 계속 칭찬을 해줬다.

시외할머니 역시 손주며느리 표 음식에 "맛있다", "내 입에 딱 맞는다"라며 "난 너무 고마워. 반찬도 다 맛있어"라고 연신 고마워했다. 외할머니는 "내가 우리 손자를 잘 둬서 손자며느리를 잘 뒀다. 담비 같은 며느리를 둬서 너무 고맙다"고 진심을 전했고, 손담비는 눈시울을 붉혔다.

내조 잘하는 아내, 정감 있고 착한 며느리로 새롭게 탄생한 순간이었다. 그러나 손담비의 발버둥에도 대중의 시선은 여전히 싸늘하다. 지난해 8월 불거진 손담비의 '가짜 수산업자 스캔들' 이미지가 이미 뇌리에 강력하게 박혀있기 때문.

당시 대경일보는 가짜 수산업자 김 씨가 2019년 손담비에게 접근해 명품과 포르쉐 차량 등을 제공하며 환심을 샀고, 손담비가 정려원에게 빌린 5000만 원까지 대신 갚아줬다고 보도했다. 정려원은 손담비에게 김 씨를 소개받아 BMW 미니 쿠페 차량을 선물 받았다고도 했다.

물론 손담비와 정려원은 의혹 직후 아니라며 선을 그었다. 해당 논란이 정확히 밝혀진 건 아니지만 부정적인 반응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텐아시아

이규혁, 손담비/사진=텐아시아 DB



수산업자 스캔들로 연예계 절친들에게까지 손절을 당했던 걸까. 손담비의 결혼식에 공효진, 려원, 소이 등 단짝들이 모두 나타나지 않았다. 이들은 앞서 SNS와 방송 등에서 서로를 언급하며 절친한 사이임을 밝혀왔다. 서로의 어머니를 모시고 함께 여행도 다니며 인생의 동반자 같은 모습을 보였기에 '손절설' 꼬리표가 붙을 수밖에 없는 상황.

결혼식을 마친 손담비는 ‘손절설’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그는 15일 자신의 SNS에 "결혼식에 와주신 사랑하는 사람들 정말 고마워요 정말 행복한 하루였어요"라며 결혼을 축하해준 모든 사람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그리고 이렇게 좋은 날에 터무니없는 말이 너무 많아서요. 전혀 사실이 아니니까 오해 없으시길"이라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선을 그었다.
텐아시아

손담비, 이규혁/사진=텐아시아 DB



그러나 오랜 절친으로 알려진 이들의 '우정스타그램'은 더 이상 볼 수 없었다. 공교롭게도 수산업자 스캔들 이후 손담비, 공효진, 정려원, 소이의 우정은 종적을 감췄다.

하지만 힘든 시기 곁을 지켜주며 결혼을 해준 이규혁 덕에 한 차례 빠른 복귀 전환점을 맞이했던 손담비. 이제는 묻고 더블로 '맏며느리' 이미지까지 챙기고 싶은듯하다. 자신의 셀링 포인트로 참한 며느리 상을 선택한 손담비가 앞으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