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톡파원 25시' '세계 다크투어', 새로운 여행 예능 강자로 우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여행 예능의 가능성을 보여주며 JTBC 예능 프로그램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톡파원 25시'와 '세계 다크투어'가 화제다.

먼저 지난 2월 파일럿으로 첫 방송을 시작한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는 흔들리지 않는 시청층을 확보하며 3월부터 정규 편성돼 시청자들을 찾고 있다. 지난 20일(월) 방송된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 세계의 간식 직구'편은 평균 시청률 3.9%, 분당 최고 시청률 5.6%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프로그램의 인기를 증명했다. 해당 회차의 2049(20세~49세) 타깃 시청률은 1.4%로 동시간대 지상파를 포함한 전체 채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일(목) 다이애나 비(妃)의 사망 사고를 다루며 첫 방송된 '세계 다크투어'(기획 성치경, 연출 성치경, 오재승)도 평균 시청률 3.6%, 분당 최고 시청률 7.0%로 동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1위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이상 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 프로그램의 강점은 '현재' 해외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여행 욕구를 만족시키는 '언택트 랜선 여행'. 실제로 여행지를 걷고 있는 듯한 호흡, 2층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 같은 생생함을 반영한 영상이 시청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톡파원 25시'는 실제 해외에 거주 또는 체류 중인 교민, 유학생들이 '톡(Talk)파원'으로 출연한다. 이들이 촬영한 영상은 정제되지 않은 '날 것'의 느낌이 강하지만 브이로그를 보는 것에 익숙해진 시청자들에게는 오히려 쉽고 자연스럽게 다가가고 있다. '세계 다크투어'도 과거의 사건, 사고의 스토리를 넘어 그 현장이 시간이 지난 지금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초점을 맞춘다. 오늘날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평범한 장소가 간직하고 있는 기억을 되살리며 시청자들에게 의미와 지식을 전한다.

'톡파원 25시'와 '세계 다크투어' 출연자들의 케미스트리도 프로그램의 인기에 한몫한다. '톡파원 25시'에 출연 중인 알베르토, 타쿠야, 줄리안, 다니엘, 타일러 등 JTBC '비정상회담'의 외국인 출연자들은 민감할 수 있는 각 국의 정치, 경제, 문화 현상을 다양하게 해석한다. 이들의 케미는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는 동시에 프로그램의 균형을 맞춘다. '세계 다크투어'의 박나래, 장동민, 봉태규, 박하나, 이정현도 '스토리 가이드'로 출연하는 전문가들에게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던지고, 사건에 몰입하며 시청자들이 느끼는 감정을 대변하고 있다.

코로나19 시대에 시청자들의 여행 욕구 대리만족을 선사했던 '톡파원 25시'와 '세계 다크투어'는 해외여행이 조금 더 가까워진 만큼 더욱 다채로운 언택트 랜선 여행을 꾀하고 있다. '톡파원 25시'는 '출장 톡파원'을 시작으로 출연자들간의 콜라보를 예고했다. '세계 다크투어'는 시청자들에게 잊혀졌을지도 모르는 역사 속의 비극과 아픔을 가진 더욱 다양한 지역을 선정해 과거와 현재를 더 생생하게 비교해볼 수 있는 랜선 다크 투어를 준비 중이다.

'언택트 랜선 여행'으로 예능 프로그램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세계 다크투어'는 매주 목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JTBC 모바일운영팀)

JTBC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