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2025년 APEC정상회의 경주 유치 성공기원 축제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적지 경주 전 세계에 알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를 결의하는 축제가 경주에서 열린다.

경주시는 다음달 17일 오후 7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시·도민 초청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기원 굿뉴스코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와 경북도,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하고 새화랑청소년연합이 주관한다.

굿뉴스코페스티벌에서는 세계 80개국에 해외봉사 다녀온 300여명의 국내 대학생공연단들이 해외 각 나라 문화예술체험부스와 해외전통문화공연, 굿뉴스밴드, 건전댄스팀 라이쳐스 스타즈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관람료는 1800석 전석 무료이며 경주, 포항, 울산, 영천, 대구 등 인근 경북도민과 경주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전 세계인과 함께 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가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북도민과 경주시민 모두 2025APEC정상회의 경주유치에 적극적인 관심은 물론 자발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마련될 전망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경주가 2025 APEC정상회의 유치장소에 최적지임을 전 세계에 알리고 코로나 시대에 해외로 갈 수 없었던 경북도 도민들에게 해외전통문화공연들을 멋지게 선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