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미남당’ 서인국, 인생캐 경신할 수밖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남당’ 서인국이 또 한 번의 인생캐를 경신했다.

지난 27일, 28일 1, 2회가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미남당’(연출 고재현, 윤라영 / 극본 박혜진 /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AD406, 몬스터유니온)은 직업도 성격도 각양각색인 인물들의 신박한 조합과, 예측을 뛰어넘는 유쾌한 수사 스토리가 그려졌다.

특히 서인국은 전직 프로파일러다운 분석력을 이용해 고객들의 의뢰를 해결해 주는 박수무당 남한준으로 등장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서인국은 혼을 쏙 빼놓는 화려한 언변은 물론, 허당기 넘치는 ‘나르시시스트’ 매력과 반전 카리스마까지 뽐냈다.

매일경제

‘미남당’ 서인국이 또 한 번의 인생캐를 경신했다. 사진=방송 캡처


#. “원통하다 원통해!” 신(神)들린 굿판 퍼레이드+시원한 ‘사이다’ 폭격

서인국은 지난 1회 현란한 말발의 소유자 남한준에 완벽 동화, 신들린 연기력을 선보였다. 남한준은 모니터를 바라보며 호텔 면접자들의 관상을 봐주던 중 돌연 면접장에 난입했다. 이어 미친 듯이 쇠 방울을 흔들고, “원통하다 원통해”라며 주술을 외던 그는 왕따와 성추행을 일삼던 면접관의 죄를 꾸짖었다. 서인국은 능청스러운 굿판으로 박수무당의 내공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속 시원한 호통으로 짜릿함을 선사했다.

2회에서 남한준은 VVIP 고객의 의뢰를 들어주기 위해 뺑소니 사건의 범인 신경호(김원식 분)를 체포 위기에서 구해 줬다. 그는 재벌들의 단물을 빨아 먹는 것도 잠시, 죄를 뉘우치지 않는 신경호에게 “무릎으로 기어 다녀도 시원찮을 판에 어디서 주둥아리를 함부로 놀려!”라는 ‘사이다’ 폭격을 날렸다. 또한, 그를 다시 체포하기 위해 ‘미남당’ 멤버들과 여기저기 미끼를 놓고 다니기도. 서인국은 남한준의 당찬 에너지와 프로페셔널한 아우라에 완벽히 녹아들어 시청자들의 묵은 체증을 내려주었다.

#. 전직 프로파일러의 날카로운 카리스마! 귀여운 ‘자뻑’ 매력까지

또한 서인국은 차분한 호흡과 냉철한 눈빛으로 전직 프로파일러 남한준의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남한준은 독보적인 능력치를 발휘해 족집게처럼 범인들의 종적을 쫓았지만, 사건 현장에서는 낯선 소리에 겁에 질려 넋을 놓고 도망치는 허당미로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남한준은 현장에서 만난 강력반 형사 한재희(오연서 분)가 자신에게 반했다고 오해하며 극강의 ‘나르시시즘’을 보여줬다. 남한준은 “내가 멋진 건 맞지만, 나 여자한테 그렇게 좋은 남자 아니니까”라는 ‘자뻑’ 멘트를 남발, 분노한 한재희에게 정강이를 가격당하고 눈물을 글썽여 시청자들의 배꼽을 쥐게 했다. 서인국은 특유의 귀여운 ‘능구렁이’ 면모와 미워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폭발시키며 몰입을 이끌었다.

#. ‘패셔니스타’ 박수무당은 처음이지? ‘눈 호강 끝판왕’ 패션 센스

이외에도 서인국은 ‘갓’벽한 슈트 핏과 트렌디한 패션 센스를 자랑하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여심 저격’ 박수무당 캐릭터를 완성했다. 또한, 가죽 재킷을 입고 사건 현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기도. 중학생이었던 한재희와 유도 대련을 벌였던 과거 회상 씬에서는 유도복까지 찰떡 소화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