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건희 촬영 머뭇거리자…스페인 국왕부부 동시에 “이쪽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했다. 영상은 윤 대통령 내외가 기념촬영을 위해 자리를 잡는 모습. /나토정상회의 사무국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가 주최한 갈라 만찬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국왕 내외의 안내를 받아 사진 촬영에 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는 28일(현지시각) 오후 8시30분쯤 국왕 내외가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주최한 갈라 만찬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검은 정장에 금색 넥타이를 매고 만찬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왼쪽 가슴엔 흰색 포켓스퀘어(손수건)을 꽂아 격식을 갖췄다. 김 여사는 흰색과 검은색으로 단정한 차림을 한 모습이었다. 흰색 반팔 드레스에 장갑을 꼈고, 검은색 클러치와 구두를 착용했다. 단정하게 뒤로 묶은 머리엔 흰색 장식도 달았다.

국왕 내외는 윤 대통령 내외를 반갑게 맞이했다. 윤 대통령은 물론 김 여사에게도 차례로 악수를 청하고 간단한 인사를 주고 받았다.

조선일보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28일(현지시각) 스페인 마드리드 왕궁에서 열린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 내외 주최 만찬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토정상회의 사무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곧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윤 대통령은 국왕 내외의 안내를 받아 펠리페 6세와 레티시아 왕비 사이로 걸어 들어가 자리를 잡았다. 김 여사가 뒷걸음을 치며 머뭇거리자 펠리페 6세는 “이쪽으로”라며 자신의 왼편으로 김 여사를 안내했다. 레티시아 왕비도 양팔을 벌려 김 여사를 안내했다.

이날 만찬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질 바이든 여사, 엠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브리짓 마크롱 여사 등이 참석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참석했으나 배우자인 유코 여사와 동행하지 않았다

윤 대통령은 만찬 장소로 이동하기 전 국왕 내외 및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 등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과 기념 촬영을 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단체사진 촬영 때 가장 마지막으로 입장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단상의 중앙 자리로 이동했고, 자연스럽게 바로 뒷자리에 서 있던 윤 대통령에게 먼저 악수를 건넸다.

[김자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