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이슈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대통령실 "'서해 공무원 피살' 수사, 관여한 바 없어"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대통령실 수사 번복 개입' 민주당 주장에 반박
"해경 수사 결과 발표 주도했단 野 주장, 터무니 없는 정치공세"
노컷뉴스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 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 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대통령실은 29일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개입설에 대해 "해경 수사나 입장 번복에 관여한 바 없다는 것을 거듭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전 별도 입장문에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실이 해경 수사 결과 발표를 주도했다는 야당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정치공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은 '서해 공무원 사망사건 태스크포스(TF)' 회의에서 해경이 서해상 피격 공무원 '월북' 여부를 번복한 데 대해 대통령실 안보실이 연관돼있다고 주장했다. 김병주 단장은 "6월 16일 해경과 국방부가 공동으로 기자회견하며 결과를 발표했는데 공동 기자발표에는 현 대통령실 안보실이 연관돼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대통령실은 "사실은 없고 주장만 있는 야당의 정치 공세에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면서도 "야당이 할 일은 무분별한 정치공세가 아니라 집권 시절,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소홀했다는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여 대통령 기록물 공개 등 진상규명에 협조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지난 20일 윤 대통령은 2020년 발생한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국민이 의문을 갖고 있는 게 있는데 정부가 소극적 입장을 보이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나. 잘 검토해 볼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