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건희 여사가 해외 순방길에 찬 발찌는 32만원대 국내 주얼리 스타트업 제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28일(현지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한국문화원을 방문한 김건희 여사가 국내 스타트업 브랜드의 발찌를 착용한 모습.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스페인을 방문 중인 김건희 여사가 국내 주얼리 스타트업 브랜드의 발찌를 착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김 여사는 지난 27일 출국 당시부터 다이아몬드·주얼리 판매 온라인 플랫폼 ‘어니스트서울’의 발찌를 왼쪽 발목에 착용한 채 순방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14K 또는 18K의 골드 체인에 다이아몬드 모조석인 모이사나이트 5개가 박힌 ‘모이사나이트 베젤 발찌’다. 현재 기본 옵션 상품이 32만7200원에 판매 중이다. 김 여사는 27일 대통령 전용기로 출국했을 때와 28일 마드리드에 있는 한국문화원을 방문했을 때도 원피스, 힐과 함께 이 발찌를 착용했다.

어니스트서울 운영사인 트리플랩스는 김 여사의 이름, 서초동 자택 주소, 전화번호 등이 적힌 지난달 초 온라인 주문서를 확인하고 그가 해당 제품을 구매한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 최지은 트리플랩스 대표는 “평소에 발찌는 인기 판매 품목이 아닌데 어제부터 판매량이 평소의 20배 이상 늘어났다”고 말했다.

어니스트서울은 네이버·카카오 출신 창업자가 서울 종로3가 등 금은방 거리를 온라인으로 옮기겠다는 취지로 2020년 11월 출시한 플랫폼이다. 금은방을 드나들던 주요 고객층인 자금력 있는 중년 여성, 이른바 A세대들을 타깃으로 한다. 반지, 귀걸이, 팔찌 등 최소 10만원대부터 최고 1000만원대 제품을 판매 중이다.

업계에서는 윤석열 정부가 스타트업 육성을 핵심 국정 과제로 삼고 있는 만큼 김 여사가 이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전략적으로 스타트업 제품을 선택해 착용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다. 김건희 여사는 지난달엔 취임 후 맞은 첫 주말에 서울 강남의 한 백화점을 방문해 윤 대통령에게 국내 중소기업 바이네르의 19만원짜리 구두를 골라주기도 했다.

[이송원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