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만화와 웹툰

제2의 '사내맞선' 되나? 웹툰 '취향저격 그녀' 드라마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엔터,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성공 이어간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웹툰 '취향저격 그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웹툰 OST 발매 열풍에 불을 지폈던 카카오웹툰의 대표적인 로맨스 웹툰 ‘취향저격 그녀’(글·그림 로즈옹)가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에만 50여건의 영상 판권을 판매하고, 올해도 ‘사내 맞선’, ‘어게인 마이 라이프’, ‘징크스의 연인’, ‘미남당’ 등을 연이어 성공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취향저격 그녀’가 앞선 영상화 라인업의 흥행 계보를 이을지 기대된다.

로즈옹 작가의 웹툰 ‘취향저격 그녀’는 엉뚱한 메이크업과 패션 테러 스타일로 대학 입학과 동시에 놀림감이 되어버린 서투른 새내기 하해닮의 사랑과 우정, 성장 이야기를 그린다. 해닮은 어느날 옆집에 사는 이웃이 ‘뷰티 인플루언서’로 비밀리에 이중생활 중인 같은 과 선배 지찬열임을 알게 된다. 해닮은 그의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만인의 ‘취향저격’ 스타일로 변신하기 위한 특급 코칭을 받게 된다.

로즈옹 작가는 2017년 카카오웹툰 전신인 다음웹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작가로, 데뷔작 ‘취향저격 그녀’는 캠퍼스 로맨스 특유의 몽글몽글한 연애, 썸의 시작을 알리는 두근두근함을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독자들 마음까지 ‘취향저격’하는데 성공했다. 카카오웹툰 연재 3년간 주간 조회수 랭킹 1위, 로맨스 장르 부문 랭킹 1위, 현재까지도 누적 조회수 3억4000만 뷰를 상회하는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취향저격 그녀'는 음원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웹툰 OST 열풍’을 일으킨 작품이다. 산들의 ‘취기를 빌려’를 시작으로 그레이의 'STAY THE NIGHT(Feat. DeVita)', 규현의 '내 마음이 움찔했던 순간', 카더가든의 ‘밤새’, 크러쉬의 ‘Sweet Love’, 그룹 몬스타엑스 셔누와 민혁의 ‘HAVE A GOODNIGHT’ 등 공개되는 곡마다 각종 음원 사이트 상위권을 휩쓸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프리미엄 IP들은 올해도 빼곡한 영상화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사내 맞선’이 전 세계에 흥행하고 ‘어게인 마이 라이프’가 높은 시청률로 성황리에 종영된데 이어 현재 ‘징크스의 연인’과 ‘미남당’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여기에 최근 야구 웹툰 ‘기프트’ 판권 판매, ‘샤크’ 시즌2 제작 소식 등이 더해졌다. 하반기에도 일본 TV아사히에서 현지 리메이크되는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 예능 프로그램 ‘좋아하면 울리는’ 등 기대작들이 대기 중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카카오엔터 IP들이 올해도 괄목할만한 2차 창작화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같은 활약으로 웹툰·웹소설 시장에 활기를 더하고 있음은 물론이고, 카카오엔터 IP들에 업계 관계자들의 러브콜이 줄잇고 있는 상황이다”며 “‘취향저격 그녀’는 이미 웹툰과 OST로 파급력이 확인된 슈퍼 IP이기에, ‘사내 맞선’에 이을 성공적인 로맨틱 드라마 탄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툰 #카카오 #드라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