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 금리 흐름

"1억까지 연 2.2% 금리 준다" SBI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 대폭 인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I저축은행이 자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사이다뱅크의 수신 금리를 대폭 인상한다고 예고했다.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의 일부 수신 상품 금리를 0.28~0.60%포인트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금리 인상은 7월 1일부터 적용되며, 사이다뱅크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통예금(파킹통장)과 복리정기예금(변동금리) 상품이 대상이다.

'파킹통장'으로 불리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보통예금 상품의 금리는 0.6%포인트 인상한다. 이에 따라 7월 1일부터 이 상품은 1억원 한도로 연 2.2% 금리가 적용된다.

금융권에서 파킹통장 상품 운영으로 인기를 구가하는 토스뱅크는 1억원 한도로 연 2.0% 금리를 지급한다. OK저축은행은 500만원 한도에서 연 2.8~3% 금리를, 웰컴저축은행은 5000만원 한도로 연 1.5~3% 금리를 각각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3억원 한도도 연 1.3% 금리를 준다.

파킹통장은 말 그대로 '잠깐 주차하듯' 짧게 돈을 맡겨도 일반 통장보다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SBI저축은행은 복리정기예금(변동금리) 금리도 인상한다. 인상 폭은 0.28%포인트로 연 3.53% 금리가 적용된다. 이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최근 초단기 안전자산 선호로 파킹통장과 고금리 정기예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한편, 수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금리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