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광주 방학중 돌봄학생 급식, 노조와 근로조건 합의 우선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교육감 당선자 일방적 공약 추진"
시교육청 "노동자에게 불이익 가지 않도록 하겠다"
뉴시스

[광주=뉴시스] 광주지역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30일 오전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모습. (사진 제공 = 광주지역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이정선 광주교육감 당선자의 방학중 돌봄학생 급식 공약과 관련, 광주지역 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가 근로조건에 대한 합의를 우선하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연대회의는 30일 오전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노동자의 일방적 희생을 강요하며 노동조합을 우롱하는 이 당선자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인수위 자체 TF 구성을 통해 학교급식 제공 설명자료를 만들어 내는 동안 노동조합에는 단 한 차례도 의견 개진이 없었다"며 "노동조합이 강력히 항의하고 나서야 간담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 공약 사항인만큼 이행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말뿐이었다"고 덧붙였다.

다.

이어 "이 당선자는 간담회 과정에서 근로조건 변경에 관한 사항은 노동조합과 협의를 충분히 진행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지만 진행과정에서는 실제 업무를 추진해야 할 노동자의 의견을 듣는 어떤 절차도 거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대회의는 "지금이라도 당장 일방적 정책 추진을 중단하라"며 "최소한 노동조합과 근로조건에 대한 합의를 우선하라"고 거듭 촉구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감 취임 이후 연대회의의 주장에 대해 실무과에서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다"며 "큰 틀의 방침은 안내했다. 노동자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