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일전기, 레트로 선풍기 판매량 1만 대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트로 열풍 타고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내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는 자사가 출시한 ‘7080 인테리어 레트로 선풍기’(이하 레트로 선풍기)의 판매량이 1만 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한일전기)


한일 레트로 선풍기는 최근 일고 있는 레트로 열풍에 발맞춰 기획된 인테리어 및 디자인 특화 모델이다. 1967년 첫선을 보였던 한일 선풍기의 디자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한편 컬러팬과 아날로그 다이얼, 사각형 버튼 등의 레트로 무드의 디테일을 더했다.

실제로 기성세대에게는 옛 추억의 향수를 자극하고, MZ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주는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단기간 내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

레트로 디자인과 더불어 다양한 컬러도 인기의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레트로 무드가 짙게 묻어나는 ‘쿠키베이지’와 ‘벨리그린’, ‘크롬가드 심플화이트’ 컬러와 모던하고 심플한 ‘화이트가드 심플화이트’, ‘시크릿블랙’ 등 다섯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한일전기 공식 온라인몰 마이한일 관계자는 “한일 레트로 선풍기는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에 59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일전기의 기술력을 더한 제품”이라며 “레트로 열풍에 힘입어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누리며 단기간 1만 대 판매고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 7080 인테리어 레트로 선풍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일전기 공식 온라인몰 마이한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