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우이혼2' 아쉬운 최종회…어떤 결말 맞을까 [TV스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우이혼2/ 사진=TV조선 우이혼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방송가에 새로운 이혼 트렌드를 선도하며 예능 최고의 화두로 떠오른 ‘우리 이혼했어요2’ 가 아쉬운 최종회를 앞둔 가운데, 나한일-유혜영, 지연수, 장가현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해 못 다 한 이야기를 전한다.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2(이하 우이혼2)’는 재결합이 목적이 아닌, 좋은 친구 관계로 지낼 수 있다는 새로운 관계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기존에 볼 수 없던 ‘이혼 그 이후의 부부관계’를 다루는 리얼 타임 드라마다. 7월 1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우이혼2’ 최종회에서는 나한일-유혜영 커플과 지연수, 장가현이 등장해 ‘우이혼2’ 출연과 관련한 솔직한 심경을 전하며 대미를 장식한다.

무엇보다 ‘우이혼2’는 이전 시즌보다 더욱 솔직하고 꾸밈없는 이혼 부부들의 만남을 진정성 있게 그려내며 순간 최고 시청률 8.3%를 기록한 것은 물론, 출연자들이 각종 화제성 지표 순위를 올킬하는 등 방송 내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처럼 ‘우이혼2’는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하며 프로그램의 인기를 증명했을 뿐 아니라 이후 ‘이혼’과 ‘재결합’을 내세운 유사 예능 프로그램들을 우후죽순 생겨나게 만드는 등 예능계의 판도를 뒤바꾸는 혁혁한 공을 세웠다.

또한 ‘우이혼2’는 시즌1 보다 더욱 깊어지고, 진정성을 갖춘 이야기로 공감대를 넓혔다. ‘이혼’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단순히 전 부부 간의 감정 갈등에만 초점을 맞춰 자극적으로 풀어낸 것이 아니라, 육아와 경제적 문제, 가슴 속 쌓아온 결혼 생활 당시의 여러 문제들을 되짚어가며 갈등의 원인을 진심으로 마주하고, 솔직 담백한 대화로 풀어내는 깊이를 갖춰 몰입도를 높였다. 출연진 역시 그 어느 때 보다 솔직한 모습을 드러내 매회 화제를 불러 일으켰고, 나아가 재혼과 재결합 등 새로운 관계로의 가능성을 제시해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이중 지연수와 일라이는 ‘우이혼’ 시즌 사상 가장 싸늘한 분위기로 재회했지만 길고 긴 대화를 통해 그간 쌓아온 앙금을 풀어냈는가하면, 일라이와 아들 민수의 2년 만의 재회, 임시 동거 생활 등 서로 소통하는 관계로 발전하는 고무적인 성과를 이뤘다. 나한일-유혜영은 ‘두 번 이혼’이라는 드라마틱한 사연으로 화제를 모으며 시작, 극과 극 성격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유일’커플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최근에는 감동의 ‘은혼식’까지 올리며 ‘우이혼’ 시즌 최초 재결합을 앞둬 감동을 자아냈다.

장가현-조성민은 이혼 2년 만의 재회에서 결혼 생활 20년간 쌓아온 울분과 감정을 처음으로 터트리며 설전을 벌여 시청자들과 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처럼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스토리를 보인 세 이혼 부부들이 최종회에서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귀추를 주목케 하고 있다.

그런가하면 ‘우이혼2’ 최종회 스튜디오 녹화 현장에는 시즌 최초로 나한일&유혜영, 지연수, 장가현 등 출연자들이 직접 게스트로 등장해 반가움을 더한다. 신동엽은 영상에서만 보던 출연자들을 스튜디오에서 보자 “완전 슈퍼스타 보는 느낌이에요”라며 감탄했던 상태. 김원희는 “인기를 실감하시나요?”라고 물었고, 이에 유혜영이 “네”라고 대답하며 스튜디오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돋웠다.

더불어 나한일은 유혜영의 손을 잡으며 ”늦게나마 같이 있게 돼서 행복하고, 가족이랑 같이 있는 게 행복한지 몰랐다“며 눈시울을 붉혀 모두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또한 장가현은 본인의 영상이 끝난 뒤, 김원희가 “많이 애쓰신 것 같다”고 하자 참고 있던 눈물을 터뜨려 현장을 숙연하게 했다. 출연을 결정하기까지 힘들었지만 출연을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고 고백한, 이혼부부들이 직접 말하는 솔직한 출연 뒷이야기가 먹먹한 여운을 드리울 전망이다.

제작진은 “이혼 부부의 새로운 관계 가능성의 제시라는 목적을 갖고 출발했던 ‘우이혼2’가 아쉬운 마지막을 맞게 됐다”며 “3개월 간 화제의 중심에 섰던 ‘우이혼2’ 출연진이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해 솔직하게 털어놓는 출연 비하인드 스토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2’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