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늘 금융]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 비대면 펀드가입 이벤트 外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먼컨슈머

■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기념, 'COOL SUMMER! HOT FUND!'실시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펀드 신규 가입한 고객과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추첨 제공하는'COOL SUMMER! HOT FUND!'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네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❶은 100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2명)과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❷는 1만원 이상 펀드에 가입하고 자동이체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모두투어 상품권 50만원권(2명)과 요기요 상품권 1만원권(266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❸은 NH농협은행 페이스북을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❹는 8월에 NH농협은행 페이스북에 등재되는 이벤트 게시물에 퀴즈 정답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BHC 치킨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들은 이벤트 간 중복당첨이 가능하다.

권준학 은행장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대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농협은행 펀드 가입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이번 전시회 작품을 제작한 김하늘 디자이너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마스크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회 개최

우리은행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에서 폐마스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팝업 전시회 'TWO CHAIRS'를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일주일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과 순환 경제를 홍보하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시회명인 'TWO CHAIRS'는 고객과 전담직원의 1:1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이다. 전시회 역시 고품격 고객 우대 서비스라는 브랜드의 상징성을 반영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유명작가의 고전 명작의자 3개와 이를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꾸며진다.

최근 폐마스크를 의자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 리빙 디자이너 김하늘 작가가 모든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의자 작품은 지난 5월부터 우리은행이 실시하고 있는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통해 수거한 폐마스크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TWO CHAIRS'라는 전시회명처럼 우리은행 임직원과 고객, 모두가 자원순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들로 자원 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하나금융그룹,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같이(가치) 에듀 2기' 지원 사업 실시

하나금융그룹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해 6월 설립된 그룹의 공익재단법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을 통해 '같이(가치) 에듀 2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난해 12월 실시한 '같이(가치) 에듀 1기'에 이은 2기 사업으로, 민간에서는 최초로 '서울시교육청 평생진로교육국, 서울시교육청 교육자원봉사지원센터, 전국사립사범대학장협의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사범대학교 대학생 및 퇴직교원을 멘토로 모집, 선발하여 7월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대일 학습 멘토링을 진행한다.

'같이(가치) 에듀 2기' 지원 대상은 느린 학습자(경계선 지능)를 포함한 전국 아동복지시설 거주 및 이용 청소년 약 250명 지난해 9월 실시한 '같이(가치) 도시락 1기' 대상자 중 약 50명이며, 선정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주 2회 실시되는 학습 멘토링은 체계적인 교육지원과 함께 공연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도 병행될 예정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 의지가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의 학습결손 및 교육격차 해소로 이어지게 되었다"며, "기수를 거듭하는 장기적 학습 멘토링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생활지원 글로벌 청소년 및 연구지원 사업을 3대 핵심 목표로 지난해 6월 설립되어 청소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과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우먼컨슈머

■ 신한은행, 고객 중심 DT 플랫폼 고도화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인 '안티-피싱 스마트 3.0' 플랫폼을 고도화 했다고 1일 밝혔다.

'안티-피싱 스마트 3.0' 플랫폼은 기존 신한은행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AI 딥러닝 학습 및 시나리오 모델링 적용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보호 기술을 적용하여 업그레이드했다.

신한은행은 본 플랫폼을 통해 사기 이용 계좌 모니터링, 고객의 보이스피싱 의심정보 추출, 모니터링 정보영역을 확대하고 새로운 보이스피싱 범죄 패턴 발견 시 실시간 분석과 새로운 시나리오를 적용하여 피싱사기 예방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보 플러스+' 플랫폼은 소비자이용경험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핵심데이터를 시각화 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1차 서비스는 소비자보호 주요 핵심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소비자보호추진 금융소비자 신뢰제고 및 내부통제 인프라 구축 고객감동 및 내부직원 소통강화 AI를 활용한 고객의견 분석 소비자보호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코칭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AI기술을 활용한 고객의견 분석으로 고객의 불편사항을 빠르게 피드백이 가능하며 고객과 직원간 소통활성화를 위해 고객의 칭찬 의견에 대한 감사 답장, 직원간 칭찬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우먼컨슈머

2022년 신협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 단체 사진 (앞줄 좌측부터) 안승용 공보팀장, 김용모 인재개발팀장, 어부바 마스코트, 김하늘 학생(신목신협), 강형민 경영지원본부장, 박찬희 학생(대전유성신협), 이진흥 경영전략팀장, 유상현 직원복지팀장 외 대학생 인턴 60인


■ 신협, 2022년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 개최

신협중앙회가 6월 30일 대전 서구 소재 신협중앙회 2층 대강당에서 2022년 '대학생 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본 행사에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합격한 전국 약 60명의 대학생과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 등 신협 임직원들이 참여, 8주간의 인턴십 프로그램의 진행계획과 안내사항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협은 대학생들에게 금융협동조합의 다양한 직무 경험 및 취업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험형 대학생 인턴십을 올해 처음 도입했다. 참여자는 약 2달간 여신, 수신, 조합원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며 실무역량을 쌓게 된다.

이번 신협 대학생 인턴십 대표 박찬희 학생(대전유성신협)은 "인턴십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돼있어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넓힐 기회가 될듯해 기대가 크고, 60명의 인턴을 대표하는 만큼 인턴 생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진흥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금융협동조합인 신협에서의 경험과 취업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많은 인재가 지원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강형민 신협중앙회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및 청년들이 신협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먼컨슈머 = 박문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