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TEN피플]김희재, 돈 받았는데 '깜깜 무소식'…소속사vs공연 기획사 싸움에 '상처 입은' 팬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카이이앤엠 "아티스트 권익 차원"
모코ENT "어떤 소통도 없어"
팬덤 "김희재, 콘서트 했으면"


[텐아시아=윤준호 기자]
텐아시아

가수 김희재 / 사진=텐아시아DB



김희재가 공연 중단에 못을 박았다. 김희재의 단독 콘서트까지 약 일주일이 남은 상황. 문제는 돈이었다. 계약서상에 나온 대로 대금을 받지 못했다는 이유다. 공연 기획사는 늦게나마 개런티를 완납했지만, 감정의 골은 깊었다. 소속사와 기획사 간의 힘겨루기에 팬들의 마음만 다치고 있다.

소속사 스카이이앤엠은 1일 김희재 공식 팬카페를 통해 "김희재는 '모코 ENT가 진행하는 콘서트 무대'에 서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현재 김희재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공연 기획사 모코 ENT와 소송 중"이라며 " 당사가 콘서트 취소 발표를 할 수밖에 없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모코 ENT 측의 출연료 미지급이었다"고 강조했다.

공연 기획사 모코 ENT는 지난 30일 5회분의 출연료를 완납했다고 알렸다. 모코 ENT는 "스카이이앤엠 측과의 문제해결과 소통을 위해 나머지 아티스트의 선지급 개런티 5회분을 오늘 자로 지급했다"며 "스카이이앤엠 측과 더 이상 불필요한 공방전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양측의 첨예한 대립. 개런티는 계약서대로 지급이 됐지만, 김희재 측의 마음을 돌리기는 부족했다. 문제의 시작은 계약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은 모코 ENT. 불을 지핀 것은 김희재와 소속사의 대처였다.
텐아시아

가수 김희재 / 사진=텐아시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코 ENT 측은 텐아시아에 "현재 스카이이앤엠과 어떤 소통도 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늦었지만, 5회분의 출연료를 지급했다. 지급 후 공연 중단의 의지는 카페를 통해 알았다. 현재 5회분의 돈은 돌려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 차원이라는 스카이이앤엠. 돈을 제대로 받지 않았기 때문에 '계약 무효'를 주장하고 있는 것.

다만 업계에서는 '갑질'이라는 비판도 나왔다. 공연업계 관계자는 "김희재의 공연 준비 당시 아티스트의 무리한 요구를 받았다. 일정에 맞지 않는 대관 예약 요구, 화보 촬영 시 비협조적 태도 등으로 곤혹을 치렀다"고 이야기했다.

현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팬들의 마음은 답답하다. 결국 돈 문제로 아티스트의 명예가 더럽혀지는 모양새. 상당수의 팬이 공연 보이콧을 선언했다. 소속사의 일 처리에 답답함을 표하는 팬들도 다수.

실제로 일부 팬들은 공연 재개를 요구하고 있다. 김희재의 팬들은 지난 29일 성명문을 통해 "보이콧하는 희랑(팬덤명)만이 김희재의 팬이 아니다”라며 “숨죽이며 이번 앨범 및 콘서트 사건을 지켜본 다수의 팬덤은 김희재의 두 번째 콘서트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공연을 원하는 이들도 김희재의 팬덤. 공연 중단에 의한 피해는 팬들이 입고있다.

윤준호 텐아시아 기자 delo410@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