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정면 반박한 수베로 감독...“제발 과정을 봐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최민우 기자] 한화 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50) 감독이 자신을 둘러싼 루머와 관련해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수베로 감독은 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한화와 관련된 방송 내용을 언급했다. 지난 6월 30일 한 매체에서 수베로 감독에게 ‘프런트가 한화는 마이너리그 팀이 아니다’고 지적했다는 내용을 알려져 구설수에 올랐다. 그러나 수베로 감독은 “구단 내 어떤 사람과도 그런 이야기를 나눈적이 없다”고 못을 박았다.

한화는 리빌딩을 천명한 뒤 마이너리그에서 육성에 잔뼈가 굵은 수베로 감독을 선임했다. 수베로호 2년차를 맞았지만, 여전히 한화는 순위표 맨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다. 성적이 좋지 않다보니, 한화의 리빌딩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하는 경우도 상당하다. 그러나 수베로 감독은 “과정을 봐달라”고 읍소한다.

수베로 감독은 이번 논란에 대해서도 “왜곡된 사실이 방송에 나왔다. 안타깝기도 하다”며 표정을 찡그렸다. 그러면서 “나는 재작년(2020년 11월) 겨울 한화와 계약한 뒤 언제나 ‘이 팀을 일으켜 세울 수 있을까’에 대해서만 고민해왔다. 어린 선수들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있는 팀이라 마이너리그처럼 볼 수도 있다. 그러나 내부의 시선을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외부에서는 승리와 패배로 리빌딩을 평가할 수 있지만, 내부에서는 그렇게 보지 않는다. 우리가 삼성과 LG, KIA를 상대로는 3승 20패로 절대적으로 열세지만, 다른 팀들과는 5할에 가까운 승률 기록 중이다. 작년보다 더 좋은 모습을 갖춰가고 있다”고 답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수베로 감독은 경기 결과보다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선수들 개개인을 두고 비교하더라도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는 게 사령탑의 판단이다. 수베로 감독은 “선수들의 성장 과정을 지켜보는 입장에서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다. 과정을 믿어줬으면 한다. 부탁드린다. 어린 선수들이 많고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나는 과정에 더 집중하겠다”며 묵묵히 성공적인 리빌딩을 향해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