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찰리 푸스·방탄소년단 정국 협업곡, 英 싱글차트 41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정국, 찰리 푸스. 2022.06.18.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미국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찰리 푸스와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협업곡이 영국 오피셜 차트에 진입했다.

1일(현지시간)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푸스와 정국이 지난달 24일 발매한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최신 차트(7월 1~7일)에서 41위로 들어왔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다. 푸스가 프로듀싱을 했다. 두 가수의 보컬이 시원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 자유분방하고 통통튀는 개성 넘치는 곡으로 완성됐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올해 하반기 발매 예정인 푸스의 정규 3집 '찰리(CHARLIE)'의 수록곡이다. '라이트 스위치(Light Switch)', '댓츠 힐래리어스(That's Hilarious)'에 이어 선공개되는 세 번째 싱글이다.

푸스와 정국이 호흡을 맞춘 건 4년 만이다. 지난 2018년 국내에서 열린 '2018 MBC플러스 x 지니 뮤직 어워드(MGA)'에서 처음 함께 무대에 올랐다. 정국은 푸스와 함께 푸스의 대표곡 중 하나인 '위 돈트 토크 애니모어'를 불렀다. 2017년 정국이 팀 동료 지민과 함께 커버했던 곡이다. 또 당시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의 히트곡 '페이크 러브'를 푸스와 함께 부르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10일 발표한 앤솔러지(선집) 앨범 '프루프(Proof)'는 이번 주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에서 9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 3주 연속 진입이다. 발매 첫 주에 8위로 들어왔고, 지난 주 65위를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