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템파베이' 최지만 MLB 활약상

[TB 게임노트] '최지만 결장' 탬파베이, 맥클라나한 앞세워 토론토 DH1 차전 승리...4연패 탈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탬파베이는 3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토론토와 더블헤더 1차전에서 6-2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4연패에서 벗어났고, 시즌 전적 41승 36패가 됐다. 반면 토론토는 2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시즌 전적은 44승 34패가 됐다.

경기에서는 셰인 맥클라나한의 호투가 돋보였다. 7이닝 3피안타 1실점 1볼넷 10탈삼진을 기록하며 퀄리티스타트플러스(선발 7이닝 이상 3실점 이하 투구) 피칭으로 시즌 9승(3패)째를 수확했다.

타선에서는 얀디 디아즈와 해롤드 라미레즈, 레네 핀토 등이 멀티 히트로 공격을 이끌었다. 여기에 완더 프랑코와 이삭 파레다스는 나란히 아치를 그려내며 팀에 승리를 안겼다.

이날 최지만은 벤치에서 대기했다. 탬파베이는 최지만을 제외하고 얀디 디아즈(3루수)-완더 프랑코(유격수)-해롤드 라미레즈(지명타자)-랜디 아로자레나(좌익수)-이삭 파레데스(1루수)-케빈 키어마이어(중견수)-레네 핀토(포수)-테일러 월스(2루수)-조쉬 로우(우익수)로 라인업을 꾸렸다.

선취점은 토론토에게 빼앗겼다. 1사 2루 때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에게 1타점 우중간 안타로 점수를 헌납했다.

그러나 탬파베이는 3회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2사 주자 없는 가운데 파레데스의 좌월 솔로포로 동점을 만들었다.

5회에는 역전에 성공한 탬파베이다. 프랑코의 볼넷과 라미레스의 우선상에 떨어지는 안타로 1사 1,3 찬스를 잡았다. 이어 아로자레나가 내야 안타를 쳐 앞서 가기 시작했다. 계속된 공격에서 키어마이어의 내야 안타로 만루가 됐고, 핀토의 우전 안타로 2점을 더했다.

6회에는 프랑코의 좌월 솔로포로 추가점을 냈다. 8회에는 2사 2루 때 디아즈의 중전 안타로 쐐기점을 냈다.

토론토의 추격도 만만치 않았다. 탬파베이는 9회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에게 볼넷,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에게 우전 안타를 맞고 무사 1,3루 위기에 몰렸다.

결국 하비 게레라를 내리고 피닉스 샌더스를 소방수로 투입시켰다. 그리고 맷 채프먼을 유격수 앞 병살타로 처리하는 대신 1점을 내줬다. 그러나 산티아고 에스피날을 중견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