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19억뷰…K팝 그룹 '최초·최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9억뷰를 돌파했다.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이자 최고 조회수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2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9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2018년 6월 15일 공개된 지 약 4년 만이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글로벌 음악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유튜브에서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초∙최고∙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매분 매초 자체 경신 중이다.

지난 2019년 11월에 첫 10억뷰 금자탑을 쌓은 이후 지금까지 약 3~5개월 단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갈아 치웠다. 이러한 추세라면 연내 20억 뷰 기록 달성도 가능해 보인다.

'뚜두뚜두 (DDU-DU DDU-DU)'는 블랙핑크의 첫 미니 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의 타이틀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양손으로 권총을 쏘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인기를 끌며 2018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음원 역시 각종 글로벌 차트서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국내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미국 빌보드 200과 핫 100에서 각각 40위, 50위에 올라 당시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동영상 누적 조회수는 241억 회를 넘겼다. 채널 구독자 수는 7500만 명 이상으로 이 역시 해당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1위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