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이준석·與의원들, 국회 찾은 우크라 대표단과 만찬·비공개 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서울 호텔서 만찬…내일 오후 국회서 비공개 회동

경제·인도적 협력 논의할듯…"공적 아닌 사적 모임"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및 한-우크라이나 자유·평화 연대 특별대표단이 지난 6월6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회를 방문,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2022.6.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선웅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와 당 소속 '한국·우크라이나 자유·평화 연대 특별대표단' 의원들이 4일 오후 서울의 한 호텔에서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과 만찬을 갖는다.

한국 국회 방문을 위해 지난 3일 입국한 대표단은 이 대표와 비공개 회동을 갖고 '한국·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양국 간 경제·인도적 교류 및 협력 확대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국민의힘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만찬에는 태영호 의원과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부회장인 김영식 의원 등 친선협회 소속 의원들이 주로 참석한다.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 측에서는 입국한 4명의 우크라이나 국회의원 중 3명이 참석한다.

이튿날(5일) 오후에는 이 대표와 대표단 4명이 국회에서 별도의 비공식 회동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선 양국 간 경제·인도적 협력에 대한 논의가 오갈 것으로 알려졌다.

당 관계자는 "오늘 만찬은 공식 만찬이 아니고 사적인 모임"이라며 "여러 가지 정치적 해석의 가능성도 있고,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전쟁 중이다 보니 외교적으로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특별대표단'과 지난달 3일부터 6박7일간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바 있다.

한편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은 오는 6일 오후에는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8일까지 일정을 소화한 뒤 출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bueno@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