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영천시, '청년창업 지원사업, 조건 완화'...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년 창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과 인구 유입을 동시에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영천시는 외지 청년의 유입과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경북청춘 창업드림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이달 1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외 거주하는 청년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전반적인 창업 준비 및 사후 관리까지 지원하여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통해 청년 CEO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조건 또한 완화됐다. 당초 만 19~39세 이하의 청년이 신청 가능했으나 이번 추가 모집은 만 19~45세 이하의 청년도 신청 가능하다.

단, 단순 카페 및 식당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 유흥업, 레저, 금융 부동산 등은 지원 제외 업종 대상이며 상세 지원대상 자격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면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최종 청년 예비 창업가에게는 창업자금 2500만원(최대 2년)을 지원하고 3년 차에 꾸준히 영업을 유지하고 청년을 신규 채용하는 경우 인건비를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업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외지 청년들이 유입되어 청년 네트워크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지역 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영천의 기업들이 영천의 인재육성을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다.

우진농업회사법인에서 지난 1일 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민선8기 출범 이후 1호로 장학금 기탁이 이뤄졌다고 5일 영천시가 밝혔다.

우진농업회사법인은 관내 마늘가공산업 대표 업체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경쟁력을 키우는 한편 농민들과의 상생 도모에도 힘써,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의 강소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최진욱 대표는 한국마늘가공협회 회장, 영천 한방‧마늘산업 특구추진단 운영위원을 맡아 영천시 마늘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장학사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금번 500만원을 포함해 총 2500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최진욱 대표는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 당연한 도리이자 책무라고 생각해 수년 동안 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관내 소재 타 기업체에도 장학금 기탁을 권유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영천의 인재 양성과 영천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속적인 장학금 기탁에 깊이 감사드리며 영천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보답하고자 장학사업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해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천)김규남 기자 kgn0104@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