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K리그2 광주, 부천 잡고 승점 50 고지 선착…4경기 무승도 탈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골 세리머니를 선보이는 광주의 엄지성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선두 광주FC가 부천FC를 잡고 4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서 빠져나왔다.

광주는 5일 홈인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2 25라운드 경기에서 부천을 2-1로 꺾었다.

시즌 15승째를 수확한 광주(5무 3패)는 '승점 50 고지'를 밟았다.

최근 3무 1패로 4경기 연속으로 승리가 없었던 부진도 끊어냈다.

반면 직전 24라운드에서 2위 대전하나시티즌을 홈에서 2-0으로 꺾어내며 기세를 올렸던 부천(11승 4무)은 시즌 8번째 패배를 당했다. 승점도 37로 그대로 유지됐다.

광주는 아론이 K리그 데뷔골을 성공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12분 왼쪽 측면에서 프리킥 찬스를 잡은 광주의 이으뜸이 왼발로 크로스를 올렸고, 문전에서 경합하던 아론이 발끝으로 방향을 돌려놔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에도 전방에서 강하게 압박을 이어간 광주는 전반 27분 마이키가 상대 수비 진영에서 공을 탈취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 페널티아크에서 마이키의 패스를 받은 엄지성이 침착하게 오른쪽 구석으로 공을 차넣으며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광주는 전반에만 두 골을 넣은 데다 볼 점유율을 70%까지 높이며 일찌감치 경기 주도권을 가져왔다.

끌려가던 부천은 후반 중반까지는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그러던 중 후반 33분 박창준이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하며 1골을 만회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높게 뜬 공을 광주의 안영규가 처리하려다가 경합하던 박창준의 정강이를 차버렸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광주는 실점했지만, 수비보다는 공격에 중점을 두며 맞섰다.

후반 38분 헤이스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강력한 왼발 슛을, 42분 산드로가 오른발 슛을 때렸지만 모두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후반 45분에도 산드로가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한 공은 크로스바를 살짝 넘겼다.

부천은 후반 추가 시간 역습 상황에서 침투 패스를 받은 오재혁이 상대 페널티박스까지 질주했지만 집중력을 발휘한 광주의 수비진에 막혀 슈팅 찬스를 만들지 못했다.

아쉬움을 삼킨 부천은 경기를 1-2로 마무리해야 했다.

연합뉴스

골 세리머니 하는 부천의 박창준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ual07@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