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영화사 태원엔터 K팝 사업 진출…첫 걸그룹 아이리스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걸그룹 아이리스
[저스티즈 레코즈·멜로우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국내 유명 영화 제작사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음악 레이블 저스티스 레코즈(JUSTICE RECORDS)를 설립하고 K팝 시장에 뛰어들었다.

저스티스 레코즈는 4인조 걸그룹 아이리스(IRIS)가 6일 첫 미니음반 '워너 노'(WANNA KNOW)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했다고 밝혔다.

아이리스는 그리스어 '이리스'에서 유래한 팀명으로, 자유와 해방을 의미하는 심벌처럼 무한한 빛을 뿜어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안방극장에서 큰 인기를 끈 동명의 드라마 제목이기도 하다.

저스티스 레코즈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원더걸스·투피엠·미쓰에이 등을 담당하며 경력을 쌓은 이정민 대표가 설립한 멜로우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아이리스를 키워냈다.

이번 첫 번째 미니음반에는 타이틀곡 '워너 노'를 비롯해 신시사이저와 드럼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바이 바이'(BYE BYE), 서로를 향한 감정을 노래한 트렌디 팝 곡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등 네 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워너 노'는 사랑하는 상대로부터 느끼는 답답한 마음을 재치 있게 표현한 노래다.

이번 데뷔 음반은 세븐틴, NCT, 엑소, 방탄소년단(BTS), 레드벨벳, 트와이스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와 작업한 프로듀싱팀 '아이코닉사운즈'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