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BTS 정국 ‘레프트 앤드 라이트’ 빌보드 싱글 차트 2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한 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 상위권에 진입했다.

5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공식 SNS에 따르면 이 노래는 ‘핫 100’ 22위를 기록했다. K팝 솔로가수로싸이에 이어 두 번째로 거둔 성과다. 싸이는 ‘강남스타일’과 ‘젠틀맨’(Gentleman)으로 각각 ‘핫 100’ 2위와 5위를 달성한 바 있다.

중앙일보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미국 유명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손잡고 협업곡 '레프트 앤드 라이트'(Left and Right)를 지난달 24일 발표했다. 사진은 '레프트 앤드 라이트' 앨범 이미지.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국의 ‘핫 100’ 최고 기록은 올해 2월 웹툰 ‘세븐 페이츠: 착호’(7FATES: CHAKHO) OST ‘스테이 얼라이브’(Stay Alive)로 기록한 95위였다.

‘레프트 앤드 라이트’는 찰리 푸스가 프로듀싱한 곡으로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노래다. 찰리 푸스와 정국은 2018년 국내 한 시상식에서 협업 무대를 꾸민 후 이번 신곡을 통해 4년 만에 재회해 호흡을 맞췄다.

지난달 방탄소년단은 개개인의 성장을 위해 당분간 개인 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친다는 비전을 밝혔다. 또다른 방탄소년단 멤버인 제이홉은 지난 1일 신곡 '모어'(MORE)를 발표했다.

이해준 기자 lee.hayjun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