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강유미, 열애 6개월에 '이 사람이다' 확신하더니…3년 만에 이혼 "뼈아픈 상처"[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코미디언 강유미가 결혼 3년 만에 이혼했다.

강유미는 2019년 8월 지인의 소개로 만난 남성과 결혼에 골인했지만, 약 3년 만에 합의 이혼하며 결혼 생활을 마무리 지었다.

강유미는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이혼 심경을 직접 전했다. 그는 "언론 보도보다 먼저 알리고 싶은 마음은 항상 있었지만, 쉽게 용기 내 말할 수 없었다"고 이혼 사실을 인정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가까운 분들에게만 밝힌 이혼이었고, 아직 모든 분에게 미리 인사하지 못해 이런 기회로 알리게 된 점 죄송스럽다"면서 "뼈아픈 상처였고 힘든 시간이었지만, 구독자들 응원 덕분에 일 적으로만큼은 바쁘게 지내올 수 있었던 점 이 기회에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강유미는 2019년 5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결혼 소식을 직접 전한 바 있다. 그는 "드디어 결혼하게 됐다. 8월에 비공개로 결혼식을 치를 예정이며 가족, 친지만 함께 조촐하게 하려고 한다"고 밝혀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그는 당시 연인이었던 남편에 대해 "부족한 나를 아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라면서 "무엇보다 웃음 코드가 잘 맞아서 만난 지 얼마 안 됐을 때 결혼 확신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 11월 IHQ '언니가 쏜다'에 출연한 강유미는 남편과 첫 만남부터 결혼에 골인하기까지 러브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남편을 철저한 결혼 활동을 통해 만났다고 밝힌 그는 "임신이 가능하고 건강히 경제활동이 가능한 남성을 (주변에) 소개해달라고 했다.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편과 6개월 연애 후 결혼했다. 원래 남자가 적극적이면 결혼하려고 했었는데, 남편이 적극적으로 결혼을 추진해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고 털어놨다.

스포티비뉴스

강유미는 그동안 비연예인인 남편을 배려해 신상을 일절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애, 결혼 일화를 종종 이야기한 바 있다. 특히 7개월 전까지만 해도 방송에 나와 결혼 비화를 밝혔던 만큼 강유미의 갑작스러운 이혼 소식이 안타까움을 부른다.

한편 강유미는 2004년 KBS 19기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했다. KBS2 '개그콘서트'에서 '사랑의 카운슬러' '고고 예술 속으로' '분장실의 강선생님' 등 여러 코너에 출연하며 '개그콘서트' 대표 코미디언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tvN 'SNL 코리아' 크루로 활동하며 유창한 '한본어(한국어+일본어)' 개그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7년부터는 방송활동보다는 유튜브 활동에 더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 107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