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근태 감사 받는 전현희 “감사원, 감사원장 출퇴근은 관리 안 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21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적극행정 모니터링단 발대식 및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자신의 근태 문제에 대해 특별 감사에 착수한 감사원이 정작 최재해 감사원장의 출퇴근 시간 관리는 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전 위원장은 7일 오전 페이스북에 “국회의 감사원장 근태자료 요구에 감사원은 감사원장은 별도로 출퇴근 시간 관리를 하지 않고 자료제출도 못 한다고 답변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감사원이 스스로 인정한 답변처럼 정부는 업무 범위와 근무 장소 및 업무 형태가 다양한 장관급 이상 정무직 고위공직자들의 경우에는 출퇴근 시간과 장소 등 별도의 근태 기준을 두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감사원은 앞서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 원장의 출퇴근 시간을 질의한 결과 “(감사원이 원장의) 출퇴근 시간을 따로 관리하는 것은 없다”고 답한 바 있다. 전 위원장은 이를 언급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사원이 서울과 세종을 오가며 근무하는 장관이 오전에 서울 업무 후 오후에라도 세종으로 가는 것을 지각이라고 하려면 세종에 오후에라도 가지 않거나 아예 가지도 않는 장관들의 경우 감사원 잣대로는 상습결근이 되는셈이니 더 심각한 복무기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전 위원장은 “감사원은 권익위원장은 감사원장과 다른 부처 장관들과 똑같이 정무직 고위공직자로서 출퇴근시간 관리가 없음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권익위원장만 표적으로 다른 장관들에게는 적용하지도 않는 상습지각이라는 부당한 프레임을 씌우며 이례적 감사를 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감사원 잣대로 보면 상습결근으로 심각한 복무기강 위반인 장관들에게도 권익위와 똑같은 기준과 잣대로 공정하게 감사하라”고 말했다.

[김명성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