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태일이' 제26회 판타지아영화제 관객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태일이' 포스터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태일이'(감독 홍준표)가 북미 최대 규모의 장르 영화제인 제26회 판타지아 국제영화제에서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관객상(동상)을 수상했다.

8일 제작사 명필름 측에 따르면 '태일이'는 지난 제46회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데 이어,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 관객상 수상으로 해외 영화제에서의 두 번째 수상을 기록했다.

이미 제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장편 키즈 포커스 부문에서 '포커스상'(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태일이'는 국내외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명필름 측은 "이는 탄탄한 완성도와 유의미한 메시지가 국내와 해외 관객들의 마음을 관통한 결과로 보여져 더욱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26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한국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마련됐고, 소개된 한국 애니메이션은 총 44편이다. 김경배 감독의 '아맨 어 맨'이 '곤 사토시 어워드' 단편 부문 금상, 문수진 감독의 '각질'이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관객상, 홍준표 감독의 '태일이'가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관객상을 수상했고, 그 외 다수의 작품들이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