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존리 전 메리츠운용 대표, 금융교육 전도사 새출발 알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6개월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 유튜브 통해 소회

아주경제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가 지난 2021년 3월 17일 APFF 2021 아시아태평양금융포럼 강연에 앞서 아주경제와 인터뷰 진행하던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다. 6개월 동안은 연락을 끊고 가족과 시간을 보내려고 했는데, 그건 도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동학개미의 멘토였던 존 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퇴임 한 달만에 유튜브를 통해 소회를 밝혔다. 그리고 금융교육 전도사로써의 새출발을 알렸다.

존리 대표는 8일 ‘존리라이프스타일 주식’ 채널에 ‘안녕하세요, 존 리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과거 한 두달이 제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제 30년 동안의 명성이나 이런 것들이 영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영상을 통해 개인적으로 입양원과 보육원, 주니어투자클럽에 대한 후원은 약속한 만큼 계속해나갈 것임을 알렸다. 또 “강연을 다니며 제가 이야기한 것을 실천한 초등학생 5명 정도를 뽑아 메리츠펀드를 사주겠다고 약속한 게 있는데 이 또한 염려하지 말라”며 “목사님과 선교사님들의 노후 준비에도 꾸준히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한국에서의 1막은 끝났고, 이제 2막이 시작”이라며 “2막은 아이들과 노후 준비 안 된 사람들에게 금융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그는 여전히 노후 준비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고, 계속 커피를 사 먹지 말라고도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존 리 대표는 자신의 근황에 대해서도 알렸다. 그는 “몸무게가 빠지면서 (건강)수치가 굉장히 좋아졌다”며 “혈압 수치나 당뇨 수치가 더 좋아졌기 때문에 좋은 면도 있구나 생각하게 됐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저와 관련된 부정적인 얘기를 많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많은 분들이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 주셨고, 감사한게 너무 많구나 생각했다”며 “특히 8년 동안 나한테 많은 기회를 준 메리츠그룹에 더 감사할 수 있고, 저를 만나서 실제로 자기 라이프가 변했다고 하는 사람들, 각계각층에 있는 분들이 저한테 격려를 보내주는 거 보고 너무나도 감사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존 리 대표는 친구가 운영 중인 부동산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업체에 부인이 지분 6% 안팎을 투자하면서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차명투자 여부에 대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태가 불거지자 존 리 대표는 지난 6월 취임 8년만에 메리츠운용 대표에서 물러났다.

아주경제=양성모 기자 paperkiller@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