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특징주]한국정보통신, 애플페이 올해 말 국내 전격 도입 전망…단독 결제 기술 협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애플이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서비스 ' 애플페이'(Apple Pay)가 올해 연말쯤 국내에 전격 도입될 전망이라는 소식에 한국정보통신이 강세다.

8일 오후 2시 34분 현재 한국정보통신은 전 거래일 대비 930원(12.60%) 오른 846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여신업계와 밴(VAN)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측과 국내에 단독으로 서비스하기로 협의를 마치고 국내 밴사들과 세부적인 결제망 개발 논의를 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내 대형 밴사 3곳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KICC), 키스(KIS)정보통신 등과 현대카드와 애플페이 단독결제에 따른 기술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대형 가맹점들과 애플페이 결제에 따른 세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애플은 애플페이에 NFC를 적용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NFC 단말기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6만~7만개 가량이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통해 원활하게 결제가가능하게 하려면 최소 100만 가맹점을 확보해야 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재 여러 방식으로 애플페이와 협의를 진행하는 것은 맞다"면서도 "아직 확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다.
#애플페이 #특징주 #한국정보통신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