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회장님 전문 배우' 故김성원, 영정 속 인자한 웃음 '먹먹'…방광암 투병 끝 8일 별세[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회장님 전문배우' 김성원이 암 투병 중 별세했다. 향년 85세.

김성원은 올해 초 방광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하다 8일 오전 세상을 떠났다.

쉴낙원 김포장례식장 특2호실에 빈소가 마련된 가운데, 공개된 영정에는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는 성경 구절과 함께 생전 인자한 미소 그대로 환하게 웃고 있는 고인의 모습이 담겨 지켜보는 이들을 먹먹하게 했다.

성우로 데뷔,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힌 고 김성원은 성우 출신다운 완벽한 딕션과 위엄있는 음성, 중후한 비주얼 덕에 특히 사장, 회장 등의 캐릭터를 도맡으며 여러 작품에서 활약했다.

1937년 강원도 원주 출생인 고인은 서라벌예대(중앙대 연극영화과 전신)를 다니던 1957년 CBS 성우 2기로 데뷔했다. 라디오 드라마와 외화 '도망자' 시리즈 리처드 킴블, '석양의 무법자' 투코 역으로 목소리를 알렸다.

TBC가 개국하며 배우로 스카우트됐고, 이후 '여보 정선달' 등에 출연했다. 2000년대에는 '파리의 연인', '귀엽거나 미치거나', '웃어라 동해야' 등 히트작에서 묵직한 연기를 선보였다.

고인은 한국 뮤지컬 1세대 배우이기도 하다. 1966년 한국 최초 창작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를 비롯해 '해상왕 장보고', '두 번째 태양' 등 다양한 작품으로 무대에 섰다. 이후 한국뮤지컬협회 이사장, 서울뮤지컬진흥회 고문을 지내며 뮤지컬 발전에 이바지했다.

고 김성원의 발인은 10일 오전 5시 엄수된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