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중부 물폭탄] 국토부, 용인서울道 서판교IC 인근 복구 중…'긴급지원주택' 검토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강명연 기자 = 용인서울고속도로 서판교나들목(IC) 인근에서 발생한 비탈면 유실 현장 복구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긴급주거지원반을 구성하고 수혜지역 이재민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긴급지원주택'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9일 "폭우로 인한 도로, 철도 침수 등 피해를 신속히 복구하고 이재민을 위한 긴급 주거지원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위험으로 서울 도시고속도로 곳곳이 통제된 9일 오전 서울 마포대교 아래 도로에 물이 넘치고 있다. 2022.08.09 kimki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내부 상황실을 중심으로 전국 지방국토관리청 및 항공청 등 소속기관과 한국도로공사, 양 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산하기관과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판교IC 인근에서 발생한 비탈면 유실과 국도43호선 화성시 일대에서 발생한 지하차도 침수는 신속히 응급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은 서판교IC 인근 수혜현장을 방문해 "이번주 호우가 지속될 예정된 만큼 전국 도로 건설·관리 현장에서 수해대응에 철저를 기하고 현장에서 건설 근로자의 2차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도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철도는 ▲영등포역 ▲금천구청역 ▲의왕역 ▲오류동역 ▲서현역 등 수도권 5개역에서 선로침수 및 운행 지연이 발생한 바 있다. 아울러 고속선(광명~천안아산) 운행장애와 중앙선(원덕~용문) 선로에 토사 유입이 발생했지만 모두 응급복구를 완료해 정상 운행 중이다. 항공은 현재 피해상황이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국토부는 LH와 긴급주거지원반을 구성, 수해지역 이재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신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공공임대주택을 '긴급지원주택'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원희룡 장관은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 분야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선제적 예찰활동으로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추가 피해시 기민하게 대응 가능토록 비상근무 체계를 강도 높게 유지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unsa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