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준석 키즈' 박민영, 대통령실 청년비서관 된다…"쓴소리 아까지 않을 것"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자제 당부…"더이상 혼란은 상처만 남겨"

더팩트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함께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았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근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선화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이준석 키즈'로 불리는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이 1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근무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실에서 청년대변인으로 함께 일해보자는 제의를 받았다"며 "강인선 대통령실 대변인과 오랜 대화 끝에 본래 자리로 돌아가 묵묵히 정부의 성공을 돕는 게 제가 할 수 있는 통제 가능한 노력이란 결론에 도달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바른정당 출신으로 이준석 대표가 주도한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토론 배틀 '나는 국대다' 시즌2 우승자다. 이 대표와 가까운 사이로 알려졌지만, 박 대변인이 대통령실로 거처를 옮기면서 이 대표는 더욱 고립무원 처지가 됐다.

박 대변인은 "'쓴소리 많이 하고 오겠다' 지난 11월 선대위 청년보좌역으로 임명됐을 당시 남긴 포부"라며 "그때와 같은 마음으로 대통령의 곁에서 직접 쓴소리를 하면서 국정을 뒷받침해보려 한다"고 용산 대통령실 합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가 100일이 채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며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이고 미우나 고우나 5년을 함께해야 할 우리 대통령이다. 대통령의 성공이 곧 국가의 성공이고 국민 모두의 성공"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공공부문 부실화 해소·부동산 안정화·민간 중심 일자리 창출·국가부채 상환 등을 언급하며 "정부의 국정 방향은 잘못되지 않았다"면서 "그런 노력이 충분히 전달되지 못해 아쉽다. 더 소통하고 설명하고 설득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이 비대위 체제로 전환됐다. 더이상의 혼란은 당정 모두에 치유하기 힘든 상처만 남길 뿐"이라며 "이 대표에게도 마찬가지다. 가처분이 인용돼도 혼란의 책임에서 자유롭기 어렵고 기각되면 정치적 명분을 상실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누구도 대통령에게 쓴소리하지 못할 때 가장 먼저 포문을 열었던 저를 포용해준 대통령의 넓은 품과 변화의 의지를 믿고 쓴소리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