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보험 브리핑] 삼성화재·교보·흥국·푸본현대·ABL생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가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확대에 앞장선다.

◆삼성화재, '전기차 이동충전 서비스' 시범 운영

삼성화재는 이달 중순부터 제주도에서 '전기차 이동충전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일에는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전기차 이동충전 시연행사도 열었다. 행사에는 황인철 삼성화재 자동차보험부문장 부사장, 김일평 자동차보험전략팀장, 이훈 에바(EVAR) 대표, 백상진 티비유(TBU)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전기차 이동충전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충전소에 갈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면 삼성화재 충전서비스 차량이 직접 방문해 비대면으로 전기차를 충전해 주는 온디멘드(On-Demand) 서비스이다.

삼성화재는 이달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시범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 중 테슬라 모델3 및 모델Y 차량 가입 고객이다. 서비스 안정화 이후 대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는 티비유(TBU)의 '일렉배리(elecvery)' 앱을 통해 삼성화재에서 별도 제공한 등록코드를 입력하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1회당 20kWh를 충전해 100㎞이상 주행이 가능하고, 월 최대 4회까지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고객들은 배터리 충전상태를 모니터링해 필요시 방문 충전해주는 비대면 자동충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전기차 고객들이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니어 케어 서비스 제공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이 스타트업과 손잡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방문요양·간병인 매칭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교보생명은 시니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방문요양 서비스 스타트업 '케어링'과 간병인 매칭 서비스 스타트업 '유니메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보험사의 핵심 고객인 50대 이상 시니어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보생명의 보유 고객 니즈 분석 결과 50대 이상 시니어들은 '간병'과 '요양'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보생명은 '케어링', '유니메오'와 MOU를 통해 자사 앱에서 요양 및 간병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연내 수준 높은 방문 요양 서비스와 간병인 매칭 등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향후에는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시니어 고객들이 치매 예방, 맞춤 여행 등 종합적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케어링, 유니메오와의 협약을 통해 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시니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키튼플래닛, 비즈니스 협력 위한 업무 제휴 협약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과 디지털 덴탈케어 스타트업인 키튼플래닛이 비즈니스 모델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흥국생명은 키튼플래닛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 본사에서 비즈니스 협력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키튼플래닛은 삼성전자 스핀오프를 통해 설립된 디지털 덴탈케어 서비스 플랫폼 '브러쉬몬스터'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브러쉬몬스터'는 국내외 누적 사용자가 36만명에 달하는 덴탈케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증강현실(AR) 및 게임 요소를 활용한 앱과 스마트 칫솔을 사용해 어린이의 양치 습관 형성부터 구강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키튼플래닛은 '브러쉬몬스터'의 디지털 덴탈케어 서비스의 사업 범위를 보험 영역까지 확대하고, 흥국생명은 '브러쉬몬스터'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베이스(DB)를 보험 상품 업셀링에 활용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김창준 흥국생명 TM사업부장은 "디지털 덴탈케어 부문 선두업체인 키튼플래닛과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결합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ZERO안심더하기 보장보험' 출시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푸본현대생명이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간다.

푸본현대생명은 암, 뇌질환 및 심장질환에 진단금과 생활자금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는 '제로(ZERO) 안심더하기 보장보험'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푸본현대생명의 'ZERO 안심더하기 보장보험'은 재해사망과 만기지급금(최초계약)을 주계약으로 하고, 선택특약을 통해 암과 뇌질환, 심장질환 2대 성인병을 집중 보장할 수 있다. 암, 뇌, 심장질환 발병시 진단금과 더불어 최대 60개월 동안 생활자금을 지급(최초 12개월 확정지급)하는 것이 이번 상품의 특징이다.

'ZERO 안심더하기 보장보험'은 만15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10년만기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원에서 1억원까지 가능하다. 보험료는 40대 남성 가입시 월 3만5000원(주계약 3000만원, 암 및 2대질병 생활자금특약 각1억원 가입 시) 수준이다.

일반암, 유방암·생식기암, 소액암에 각각 진단금을 지급한다. 위암, 폐암, 간암, 대장암 등 특정암에 대해서는 진단금을 한번 더 지급한다. 일반암 진단 후에는 최대 60개월 동안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2대 성인병에 대해서는 기존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뿐 아니라, 뇌경색과 허혈성심장질환(협심증 등)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2대 성인병(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에도 생활자금을 최대 60개월 동안 지급한다.

진단금과 함께 생활자금을 지급하고, 특정암에 대해서는 별도 추가 진단금을 지급하는 등 '안심더하기'라는 이름처럼 보장에 보장을 더하는 개념이다. 50% 이상 장해 발생 시에는 차회 이후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며, 암과 2대성인병 생할자금특약의 경우 해당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시 추가 납입 면제가 가능하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최근 암, 뇌·심장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생존율과 치료 기간 또한 길어지고 있다"며 "진단금과 더불어 치료 기간과 이후의 생활비까지 함께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ABL생명, 프로 상담 유튜버 권감각과 유튜브서 '언니 상담소'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BL생명이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ABL생명은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 유튜버 권감각과 함께 진행하는 '언니 상담소' 시리즈 1화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시청 후기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ABL생명의 '언니 상담소'는 유튜버 권감각이 2030 여성들로부터 받은 고민 사연을 소개하고 상담해주는 시리즈 영상물이다. 1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권감각은 빨래를 개며 고민상담을 해주는 독특한 콘텐츠로 유명하다. 이번에 공개된 1화 영상에서는 '친구에게 돈을 어디까지 빌려줘야 하나요?'라는 주제로 상담을 진행한다. ABL생명은 이번 시리즈 영상물을 통해 2030 세대에게 ABL생명 브랜드와 '당신과 함께하는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이라는 자사의 비전을 알리고 친근하게 다가가길 기대했다.

1화 영상에 댓글로 시청 후기를 남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오는 15일까지 ABL생명 유튜브 채널에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고 영상에 댓글로 시청 후기 등을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19일 해당 영상 댓글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미래의 고객층인 2030 세대에게 'A Better Life'라는 자사 비전을 권감각의 유쾌한 상담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흔히 접할 수 있는 고민거리에 대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재미있는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