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민주, 尹의 폭우 대응 연일 비판...與 “제2의 광우병 사태 꿈꾸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수해를 정쟁에 이용”

국민의힘은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수해 대처를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재난 상황에 정쟁과 정치공세는 결단코 있을 수 없다”며 “지금은 여야가 ‘정쟁’이 아니라 함께 힘을 모아 국가적 재난을 극복할 국회 차원의 대책 마련에 힘써야 할 때”라고 했다.

조선일보

권성동(왼쪽 두번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수해대책점검 긴급 당·정 협의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폭우로 가족과 생계의 터전을 잃은 국민 앞에 정치공세는 정치의 기본도, 바른 길도 아니다”라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윤 대통령의 수도권 집중호우 대처에 대해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무한책임을 말하지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책임 있는 대응을 찾아볼 수 없다”면서 “그야말로 ‘무(無)한책임’”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도 “아비규환의 와중에도 대통령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며 “국민이 밤새 위험에 처해 있는 동안 콘트롤타워인 국가위기관리센터가 제때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모습도 드러내지 않고 전화로 위기상황에 대응을 했다는데 대통령이 무슨 스텔스기라도 된단 말인가”라고 했다.

이에 권성동 원내대표는 페이스북에 “초당적 대책 마련에 힘써도 부족할 판에 일부 정치인은 수해를 정쟁의 수단으로 삼고 있다”며 “민주당은 대통령이 자택에 고립돼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는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에게) 실시간 보고와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다고 밝히자, 용산으로 왜 오지 않았냐고 말을 바꾼다”며 “만약 청와대가 그대로 있었다면, 야당은 구중궁궐에서 대통령은 뭘 했냐고 비난했을 것”이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야당은 국가적 재난을 정략적 기회로 삼고 국민의 안전을 정치투쟁의 동력으로 이용하고 있다”며 “거짓 선동으로 정권을 위기에 빠뜨렸던 제2의 광우병 사태라도 꿈꾸고 있는 것이냐”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서울시의 경우, 우면산 산사태 직후 오세훈 시장이 10년 간 5조원을 투입해 ‘대심도 빗물 터널’을 건설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나, 박원순 시장 취임 후 관련 예산이 대폭 삭감되었다”며 “지난해에는 민주당이 90% 이상을 장악했던 서울시의회에서 수방 예산을 248억 원 삭감한 채 통과시켰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우리 당 소속 광역 및 기초단체장님들께서는 민주당에 인수받은 올해 예산안의 문제점을 철저히 점검하고, 내년도 예산안에 재해 대책 예산이 들어갈 수 있도록 각별히 챙겨봐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김승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