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G-브리핑]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11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비익스)2022’를 11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디게임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인디게임 페스티벌이다. 온라인을 통해 각종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최신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위즈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메가존클라우드, 아이언소스 등이 후원한다.

올해 행사에는 총 185개의 국내 게임 개발사와 30개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한다.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도 개최해 심사위원 평가와 이용자 투표를 합산해 총 6개 부문 12개 게임을 시상한다. 온라인 투표자 대상 경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됐다.

11일 오후 1시에는 모든 참가작의 게임 정보와 영상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202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2022 PMWI)’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2 PMWI’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상반기 글로벌 대회다. 전세계 각 지역별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18개팀이 참가해 총 30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린다.

이번 대회는 사우디 e스포츠 연맹이 주최하는 e스포츠 축제 ‘게이머스 에이트(Gamers8)’와 연계돼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서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3년 만에 오프라인 관객과 함께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대회다.

대회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1주차 메인 토너먼트와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2주차 애프터파티 쇼다운으로 구성된다. 메인 토너먼트는 18개팀이 참가해 총 200만 달러의 상금을 걸고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치른다. 애프터파티 쇼다운은 메인 토너먼트의 상위 5개팀과 지역별 6개팀을 비롯해 특별 초청팀 자격으로 참가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R8 이스포츠(R8 Esports) 등 12개팀이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걸고 승부한다.

한국에서는 지난 5월 열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파이널 스프링’의 승자인 담원 기아가 출전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벅스, 아티스트 다큐 ‘스튜디오 벅스’ 공개

NHN벅스는 아티스트 필름 ‘스튜디오 벅스’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튜디오 벅스’는 아티스트가 가진 개성과 철학을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패션 필름으로 담아낸 벅스 오리지널 콘텐츠다. 다양한 장소와 오브제를 활용해 각 아티스트에 어울리는 감성 환경을 찾아내고 내레이션이나 인터뷰 등을 담아 한 명의 아티스트를 온전히 소개하는 실험적인 다큐멘터리 영상이다.

NHN벅스는 ‘스튜디오 벅스’로 선정한 아티스트마다 본편과 인터뷰 총 2가지 방식의 필름을 제작할 예정이다. 모든 영상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스낵 컬처 기반 숏폼 콘텐츠로 제공한다.

‘스튜디오 벅스’의 첫 번째 아티스트는 ‘리밋(Limit)’이다. 10일 공개된 ‘리밋’의 필름 본편은 도심 곳곳의 모습과 리밋이 직접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리밋’은 2018년 싱글 앨범 ‘리얼(Real)’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다.

NHN벅스는 리밋에 이어 박보람, 그리즐리(Grizzly), 최유리의 아티스트 필름도 순차 공개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 8월 엘리펙스 써밋 연사 명단 공개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오는 25일 개최하는 ‘엘리펙스 써밋 2022 Aug.’의 연사 명단을 공개했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서밋에는 총 5명의 전문가가 강연에 나선다.

첫번째 연사는 한국인공지능포럼 대표이자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이장우 박사다. 그는 ‘2023 경기침체, 메타버스는 새로운 대안이 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두번째 세션은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모종린 교수의 ‘끌리는 공간의 콘텐츠는 무엇이 다른가’다. 이어 이슬아 작가의 ‘시대의 가장 매력적인 이슬아라는 IP의 탄생기’,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이노션의 염철 상무의 ‘사람, 공간, 브랜딩 이야기’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강연은 ‘사비나미술관’의 한상익 큐레이터의 ‘어디에서도 못 들었던 미술관의 메타버스 이야기’다. 사비나미술관은 최근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사비나를 개설한바 있다.전체 강연 이후에는 참여형 유료 워크샵도 열린다.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민해야 할 부분을 알아보는 ‘나의 기업과 메타버스’, 브랜드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에 대해 알아보는 ‘브랜드 세계관 설정하기’ 등이 마련됐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주말 개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전략카드게임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을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한다.

올해 다섯 번째 열리는 마스터즈 투어 대회로 총 상금 25만달러(한화 약 3억2500만원)이 걸렸다. 40개 이상 국가에서 초대받은 400여명의 선수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5전3선승제 정복전으로 대결한다. 최다 승점을 기록한 16명의 선수들은 10월 말 온라인 개최 예정인 마스터즈 가을 챔피언십에 진출해 ‘2022 월드 챔피언십’ 진출 여부를 가리게 된다.

주요 경기는 레니아워, 슬시호, 심지수, 이카루스, 크라니쉬 등이 중계하며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온라인 시청자를 위한 유튜브 드롭스도 마련해 최신 확장팩 ‘나스리아 성채 살인 사건’의 카드 팩을 최대 2개까지 증정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