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농어촌 유학꺼낸 조희연…권성동 "본인 자식은 외고 보내고"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성룡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의 '서울 초등생 농어촌 유학 준의무화' 구상에 대해 "이념 편향적 시민단체 활동가 같은 인식을 지양하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금 조 교육감을 비롯해 환경운동 하시는 분들이 농어촌에 거주하고 있지도 않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생태 감수성을 육성하기 위해 초등학생이 한 학기 정도 농어촌으로 유학을 다녀오기를 바란다고 한다"며 "교육의 목표가 생태 감수성을 기르는 것도 아니지만, 농어촌 간다고 감수성이 높아지는 것도 아니다"고 했다.

이어 "'준의무화'라는 해괴한 조어의 진의는 무엇인가"라며 "의무화라고 명시하면 학부모의 비판을 받을까 봐 두려웠나. 아니면 의무화로 가기 위한 징검다리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더구나 조 교육감은 자녀 두 명 모두 외고를 보냈다. 자기 자식은 수월성 교육을 시키고, 남의 자식은 준의무형 생태 감수성을 앞세워 외지로 보내겠다는 심산인가"라며 "본인도 지키지 못한 감수성 교육을 왜 대한민국 학부모에게 강요하는지 의문"이라고 했다.

또 권 원내대표는 "과거 조 교육감은 영등포, 구로, 금천구를 한국어-중국어 이중언어 특구로 지정하려고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은 바 있고, 심지어 평양으로 수학여행을 추진한 적도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처럼 조 교육감이 촉발한 논란 이면에는 운동권 감수성이 깔렸다"며 "교육은 낡은 이념의 실험장이 아니다. 고루한 낭만의 대용품도 아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서울시교육감은 미래를 위한 교육을 고민하는 책임 있는 자리"라며 "왜곡된 인식은 왜곡된 미래를 만들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