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락세 멈춘 尹 대통령 지지율…긍정 25%‧부정 66%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한국갤럽, 직무수행 긍정 25%…지난주 대비 1%포인트 상승
'만 5세 입학' 박순애 경질 이어 폭우 대책 민생행보 영향
노컷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세가 멈췄다. '만 5세 입학' 논란으로 인한 박순애 전 교육부 장관 자진사퇴와 집중호우 피해에 대한 윤 대통령의 첫 사과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 기관 한국갤럽이 12일 발표한 결과(지난 9~11일,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심위 홈페이지 참조)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25%, 부정 평가는 66%를 기록했다.

윤 대통령의 국정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지난 6월 중순 50% 중반을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지난달 중순 조사에서 잠시 반등해 30%선을 유지했지만, '만 5세 입학' 정책 혼선이 일면서 20%대로 뚝 떨어졌다.

이번 조사에선 기간 동안에는 박순애 전 교육부 장관의 자진사퇴, 집중호우 피해 사과, 중국 3불1한 주장에 대통령실 반박, 광화문 광장 재개장 등 이슈가 있었다. 박 전 장관의 사퇴와 집우호우 관련 대통령 사과가 긍정 평가에 유리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긍정 평가에 대한 세부항목에선 '열심히 한다'(14%) '전반적으로 잘한다'(7%)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부정 평가에선 '인사'(24%)와 '경험 자질 부족'(14%) 등이 주요 이유로 꼽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