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G-브리핑] 스마일게이트, 캐릭터 IP ‘스마일펫’ 굿즈 본격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캐릭터 지식재산권(IP) ‘스마일펫’의 상품을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과 브랜드 제휴를 통해 본격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일펫’은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이라는 설정의 캐릭터 IP다. 총 10종의 동물 캐릭터로 구성됐다.

이번 제휴를 맺은 마플샵은 5만여명의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고 있는 굿즈 커머스다. 현재 회원은 100만여명이다. 이번 브랜드 제휴로 스마일펫 전용 스토어가 개설된다. 쿠션, 문구류, 핸드폰 주변 기기 등의 각종 생활 아이템 90여 가지가 출시될 예정이다. 24일까지 출시 기념 1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컴투스 그룹, ‘플레이투언 엑스포 아시아’서 웹3 비전 공개

컴투스 그룹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플레이투언 엑스포 아시아’에 참여해 웹3 게임 산업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지난 11일 오후, P2E 엑스포의 주요 행사로 마련된 ‘P2E 산업의 미래’ 토론에 컴투스 그룹의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 팀을 이끄는 ‘폴 킴(Paul Kim)’ 리더가 패널로 참여해 ‘P2E 게임에서 진화하는 P2O(Play to Own) 게임’에 대해 설명했다. 최근 발표한 엑스플라 메인넷의 특징과 로드맵을 소개했다.

해당 토론은 메타노믹의 테오 프리스틀리 대표의 진행으로 게이미, 미라이 랩스, 아이즈퍼 체인 등 웹3 게임사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컴투스 그룹은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들을 통해 새롭게 출발한 엑스플라 메인넷의 확장과 웹3 게임의 발전에 대해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라비티, 젬블로와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와디즈 펀딩

그라비티가 보드게임 전문 회사 젬블로와 함께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보드게임 및 직소 퍼즐 2종의 와디즈 펀딩을 시작했다.

이번 펀딩은 9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 취향에 따라 총 7가지 리워드를 선택할 수 있게 구성했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하는 1번 리워드 세트는 26% 할인된 가격에 라그나로크 보드게임, 300피스 직소 퍼즐, 500피스 직소 퍼즐을 구매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보드게임은 6가지 직업군의 전투와 성장을 통해 점수를 얻는 다이스 롤링 시스템 기반 게임이다. 나무말을 주사위처럼 굴려 승부를 겨루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는 와디즈 펀딩 시작과 함께 기념 이벤트도 연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쿠폰,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일러스트 엽서 등을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물한다.

◆NHN클라우드, 과기정통부 AI바우처 지원사업 공급사 선정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AI바우처 지원 사업은 AI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이 공급기업의 AI서비스를 구매 및 활용할 때 발생 비용의 최대 3억원을 바우처로 지급해주는 공공 지원 사업이다.

NHN클라우드는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우수한 AI 기술 역량과 범용성을 인정받아 공급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중견기업, 의료기관에 ▲AI Fashion ▲Face Recognition ▲Document Recognizer 등 세 가지 AI서비스 라인업을 제공하게 된다.

▲AI Fashion은 상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미지 내 속성정보를 분석하여 유사한 이미지의 상품을 검색 및 추천해주는 서비스 ▲Face Recognition은 얼굴의 미세한 특징을 분석하여 신원을 식별해주는 서비스 ▲Document Recognizer는 문자 영역 대상을 인식하고 영역별 문자를 추출하는 광학 문자 인식 기능(OCR)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젭’, 거래 장터 ‘앱 스토어’ 기능 업데이트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ZEP 스크립트’ 기능으로 개발한 앱을 사고팔 수 있는 ‘앱 스토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된 ‘ZEP 스크립트’는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동작하는 앱을 누구나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하는 도구다. ‘ZEP 스크립트’를 통해 미니 게임 앱은 물론 생산성 앱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앱 스토어’는 ‘ZEP 스크립트’로 제작한 앱을 누구나 등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전용 스토어다. 다운받아 설치한 앱은 스페이스 접속 시 좌측 사이드에 노출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ZEP 스크립트’로 개발된 앱이라면 모두 ‘앱 스토어’에 등록 신청이 가능하며 이후 ZEP 팀의 심사를 거쳐 유료 또는 무료 앱으로 등록된다.

◆컬러버스 3D 메타버스 ‘퍼피레드’ 테스트 성료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종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컬러버스는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대규모 이용자 접속 상황을 대비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콘텐츠 점검 및 수정 보완을 통해 시스템 향상에 집중했으며 아이템 무제한 재배치, 월드 리뉴얼 등 전체적인 시스템 개선에도 힘썼다.

컬러버스는 이를 통해 70%에 가까운 1일차 재접속률을 보이며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소개했다. 또 플레이 화면 공유도 3000여회 가까이 언급되며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랭킹에 ‘퍼피레드’의 이름이 올라가기도 했다.

컬러버스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안정화 작업을 마무리하고 이달 말 정식 서비스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