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아이브, 데뷔도 전에 日 접수했다…정식 일본 데뷔는 "올해 가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아이브(IVE,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일본 활동의 신호탄을 쏘며 올가을 일본 정식 데뷔를 알렸다.

아이브는 일본에서 2주간의 옴니버스 공연 및 현지 프로모션을 무사히 마쳤다. 이들은 지난 2일을 시작으로 4일, 9일 일본 요코하마, 고베,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일본 '더 스타 넥스테이지(THE STAR NEXTAGE)'에 한국 차세대 아티스트를 대표하여 참여해 약 6만 명의 일본 팬들과 만나 공연을 치렀다.

이어 아이브는 10일 일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올해 가을 일본 데뷔를 발표했다. 또한 같은 날 시부야와 신주쿠 전광판을 통해서도 데뷔 확정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하며 대대적으로 일본 활동 소식을 알렸다. 아이브는 시부야 거리에 깜짝 방문해 전광판에 방영되는 영상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더불어 아이브는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츄얼 모험 아일랜드2022'의 테마송으로 아이브의 '일레븐' 일본어 버전이 발탁돼 일본에서의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11일에는 후지TV 대표 아침 프로그램 ‘메자마시TV’을 시작으로 ‘메자마시 8’, ‘POP UP! ’ 생방송 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하여 정식 데뷔 전부터 맹활약했다.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더 스타 넥스테이지' 공연을 비롯해 '메자마시TV'까지 출연해 많은 일본 팬분들과 만날 수 있어서 기뻤고, 시부야 거리에 멤버들과 직접 방문해 전광판에 나오는 아이브의 모습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다이브의 응원에 너무 감사하고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아이브가 되겠다"고 밝혔다.

앞서 아이브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일레븐'을 기반으로 생산된 댄스 커버,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브 조회수만을 집계하는 빌보드 재팬의 'TOP User Generated Songs(톱 유저 제너레이티드송즈)'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기록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Billboard JAPAN 2022년상반기 TOP User Generated Songs 차트'에서는 TOP 10을 차지하며 초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뮤직 재팬 주간 송 차트(2022년 4월 11일~4월 17일 집계)에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로 정상을 차지했으며, 오리콘 차트 주간 스트리밍 부문 2위를 비롯해 라인뮤직 4월 월간 ‘TOP100’차트 9위,빌보드 재팬 '핫 100' 차트 8위 및 '톱 유저 제너레이티드 송즈' 차트 1위를 기록했다.

12일 귀국한 아이브는 오는 22일 컴백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8월 22일 오후 6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발매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