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최정우 회장 "ESG 경영 고려 않는 기업은 생존 어려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스코홀딩스, ESG세션 개최
그룹차원 경영 전략 방향 논의


파이낸셜뉴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사진)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를 고려하지 않는 기업은 투자 유치는 물론 기업의 생존도 어려워지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고 있다"며 "탄소중립, 생물 다양성 및 인권 등에 대한 그룹차원의 ESG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4일 포스코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지난 12일 포스코홀딩스가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진행한 ESG세션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ESG세션에는 김성진 이사회 의장을 포함해 장승화, 박희재, 유영숙, 권태균, 유진녕, 손성규 사외이사 및 최 회장, 김학동 부회장, 전중선 사장, 정창화 부사장, 유병옥 부사장 등 사내이사, 주요 사업회사 대표이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ESG세션은 지속가능성 정보공개 동향과 기업들의 대응 방안에 대한 전규안 숭실대 교수의 특강을 시작으로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케미칼 등 주요 사업회사의 ESG 분야별 주제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환경 분야에서 포스코는 수소환원제철 기술 개발 현황과 미국, 유럽연합(EU) 등 선진국의 탄소감축 규제 대응을 위한 저탄소 제품 공급체제 구축 계획 등에 대해 발표했다. 포스코케미칼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제조 공정 중 탄소 배출 감축과 재생에너지 확대 및 설비 효율 증대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다.

사회 분야에서 포스코는 안전활동 추진 현황에 대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해외사업장 주요 이슈 및 대응 경과에 대해 각각 다뤘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분야는 글로벌 ESG평가기관의 평가 지표를 바탕으로 포스코홀딩스의 ESG경영 수준을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 등을 논의했다.

올해부터 실시하는 이사회 ESG세션은 연례 회의체로 포스코홀딩스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주요 사업회사 대표 등이 참여해 그룹차원의 ESG경영 전략 방향과 체계적인 대응을 논의하기 위해 설치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