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통 3사...'갤럭시 Z 폴드4' 및 '플립4' 사전 예약 판매 마케팅 경쟁 돌입...각 이통사별로 '플립4' 스페셜 에디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인 '갤럭시 Z 폴드4' 및 'Z 플립4'의 사전 예약에 나서면서 마케팅 경쟁을 본격화한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삼성전자의 3세대 폴더블폰 '갤Z폴드3'와 'Z플립3'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은층에게 인기를 모으면서 사전예약 판매에서만 80만대 정도가 판매되는 등 초반 품귀 현상이 벌어지기도 한 만큼, 이번 'Z플립4'가 인기를 얻으면서 초반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를 걸고 있다.

이통 3사는 예약 고객의 단말을 2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하며 26일부터 공식 출시에 나선다.

갤럭시 Z폴드4는 '팬텀 블랙', '그레이 그린',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199만8700원(VAT포함), 211만9700원(VAT포함)이다.

갤럭시 Z플립4는 '그라파이트', '핑크 골드', '보라 퍼플', '블루'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용량은 256GB, 512GB로 전작에 없던 512GB가 추가됐다. 가격은 각각 135만3000원(VAT포함), 147만4000원(VAT포함)이다.

특히 이번에 이통 3사는 'Z플립4'의 각 이통사 만의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고 수량 한정으로 판매에 돌입하는 게 특징적이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통 3사, 'Z플립4'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한정 판매 돌입

삼성전자는 전작에서 지난해 8월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 에디션을 시작으로 10월에는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했으며, 올해 4월에 '포켓몬' 에디션을, 5월에는 '무직타이거 에디션' 등 신규 에디션을 자급제 유통 채널에 판매함으로써 자급제 채널에 힘을 쏟았다. 또 이통사 단독 색상도 2020년 '갤럭시 노트20'을 끝으로 선보이지 않았는데, '갤럭시S21'부터 삼성닷컴 단독 색상을 판매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이통 3사와 손잡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선언한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통 3사와 협업을 통해 달성하려 하고 있다.

SKT는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을 1000대 한정으로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다. 이 제품은 화장대로 활용 가능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멀티 뷰티 파우치, 산타마리아노벨라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물이 궁금한 고객들은 전국 10개 산타마리아노벨라 매장에서의 쇼케이스 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는 또 20대 고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주는 한정판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을 내놓는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객에게는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이나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 4 화이트 색상과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NFC 테마 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국내 통신사 최초로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갤럭시Z 플립4 케이스와 무선충전기로 구성된 '갤럭시 Z 플립4 악세서리 팩'을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Z플립4'의 화이트 색상을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KT는 나이스웨더 브랜드와 손잡고 'Y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콘텐츠와 제휴를 통해 '우영우 에디션'을 선보인다.

Y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4 화이트, KT Y 아티스트 케이스 및 팔레트, 나이스웨더 굿즈 5종(키링, 타올, 컵, 스티커 팩, 쇼퍼백)으로 구성되며,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명품 의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해 '갤럭시 Z Flip4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3만대 한정으로 단독 출시한다.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화이트 색상의 갤럭시 Z Flip4 ▲메종키츠네 폰케이스 ▲여우 심볼이 그려진 갤럭시 버즈 케이스 ▲앱 마켓 '원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만원 쿠폰 ▲메가스터디 단과 강좌 20% 할인권(3매) 및 무제한 수강권(메가패스) 7일 무료 이용 쿠폰으로 구성돼 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통 3사, '폴드블4' 구매고객 잡아라...마케팅 경쟁 돌입

이통 3사는 폴드블 4 구매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제휴카드 혜택을 강화하고 중고보상 프로그램에 나서는 등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SKT는 이번 폴더블 4의 구매고객을 위해 ▲원더랜드 VIP 패키지: T만의 에버랜드에서의 1박2일 VIP 여행 ▲원더클래스: 유명 유튜버와 직접 만나는 원데이 클래스 ▲더블 쿠폰 이벤트: 300만원 배달의민족 쿠폰을 당첨자와 친구에게 1+1 각각 제공 ▲Z플립 산타마리아노벨라 한정판 에디션/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 ▲최대 127만원 구매 할인 혜택 등 혜택을 제공하는 '왓 어 원더플립(What A. wonderFlip)' 캠페인에 나선다.

SKT는 전문투어가이드의 전담 안내를 받으며 에버랜드 대표 즐길 거리들을 특별 체험하는 에버랜드 드림투어와 호텔 1박 숙박, 글램핑힐 카바나, 기프트박스 등을 포함하는 170만원 상당의 원더랜드 VIP 패키지를 폴더블4 개통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60명(당첨자 당 최대 4인 동반 가능)에게 제공한다. 또한 2등 당첨자 350명에게는 에버랜드 종일 이용권을 2매씩 제공할 예정이다.

또, SKT는 성수동의 핫플레이스, 피치스 도원에서 폴더블4 구매고객 대상으로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원더파티 행사를 진행한다. 방문 고객에게 제공되는 Z Flip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외에도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VIP 라운지 혜택과 유명 셀럽들이 함께하는 9월 3일 애프터 파티 입장권을 제공한다.

SKT는 갤럭시S22 출시 때 처음으로 선보였던 우주패스 핫픽의 시즌2를 운영한다. 월 5900원으로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2개 선택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구독서비스 우주패스 핫픽 시즌2는 기존 편의점, 카페, 뷰티, 택시, 치킨, 영화관 혜택에 더해 슈피겐, UAG 등 단말 액세서리 브랜드 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우주패스 핫픽 시즌2는 23일부터 가입 가능하며, 가입 고객에게는 3개월간 무료 혜택을 제공하므로 폴더블4 단말 구매고객들은 필수 가입을 고려할 만 하다.

또, SKT는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폴더블4 구매 고객 중 총 1111명에게 1만원부터 300만원까지의 1+1배민쿠폰을 제공하는 배민 더블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1등 고객 1명은 300만원 상당의 배민쿠폰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당첨자가 지정한 1인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KT는 갤럭시Z폴드4/플립4 등 폴더블 단말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과 제휴카드 할인 및 중고보상 프로그램 등의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SKT는 우선 새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 폰교체' 상품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만원~30만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2600원에서 9400원 상당의 이용료를 납부하게 되며, 이 상품을 이용하는 동안 매월 최대 4매까지 메가박스에서 8000원에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제휴카드와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통한 할인 혜택도 커졌다. 제휴카드로 폴더블4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5만원을 포함 최대 6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기준으로 최대 54만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0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 최대 64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제휴카드 할인과 연계 시 최대 127만원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KT는 'Z폴드4', 'Z플립4'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2년권 및 커버 1종, 콜라보 액세서리 랜덤 1종, '삼성닷컴 앱 3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윌라 오디오북+클래스 무제한 3개월 무료 구독권', 'OneDrive 100GB 6개월 무료 체험'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또 KT 전용 혜택인 지니뮤직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며 'Z폴드4'를 구매하고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소피텔 특별 바우처와 함께 추첨을 통해 소피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또한 'Z플립4' 고객에게는 KT Y 아티스트 디자인 팔레트를 추첨 제공한다.

KT에서 Z폴드·플립4 구입 시 '트리플 혜택'을 이용하면 '할부이자 무료', '캐시백 할인', '요금 할인'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트리플 혜택'은 현대카드(2.0+/2.5/3.0), 우리카드(카드의 정석), BC바로카드(Super/Supe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현대 2.0+ 카드 기준 갤럭시 Z플립4 할부수수료 약 8만 5000원을 절감하고, 캐시백 7만원 할인과 매월 4만원씩 24개월 통신비 최대 96만원 할인까지 제공한다.

KT는 새로운 폴더블폰 사용 중 '폰교체'와 '보험혜택'과 '2년 뒤 쓰던폰 보상'을 모두 제공하는 '안심체인지'도 선보인다. 안심체인지는 고객의 스마트폰 사용 주기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모두 커버해주는 토탈 단말 케어 프로그램이다.

폰 교체는 2년간 새폰 1회 포함 2회까지 가능하며, 폴더블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 내년 신규 S시리즈 출시 시 폰 교체 가능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초이스 스페셜(월 11만 원)이상에서 멤버십 포인트 차감 50% 할인으로 폴드4와 플립4 각각 1만원, 7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단말보험만 가입할 수도 있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우리가족 폰케어'에 가입하면 파손/분실 시 보상은 물론, 스마트기기(갤럭시탭/워치5/버즈2프로) 파손과 가족폰 1회선까지 한도내에서 보상해준다. 12월 31일까지 가입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폴드4 및 플립4 사전예약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사전예약 고객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개통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 '지프(Jeep®)'와 함께 제작한 캠핑패키지와 LG유플러스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골프패키지를 각각 2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무너 폰꾸미기 스티커로 나만의 케이스를 만들 수 있는 '케이스 커스텀 세트'도 추첨을 통해 1000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4 및 플립4를 구매하고 월정액 8만5000원(VAT 포함) '프리미어 에센셜' 이상 요금제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원' 100GB 3개월 무료 이용권도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래퍼 '래원' 등이 참여하는 '메종키츠네 프라이빗 파티'를 9월 7일 열고, 메종키츠네 에디션 구매 고객을 초청한다.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라이빗 파티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초대권 2매를 증정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 Z 폴드4 및 플립4 출시에 맞춰 요금제 혜택도 강화했다. 월정액 10만 5000원(VAT포함)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에 가입하면 24개월간 갤럭시 버즈2 프로 기기 할부금을 전액 할인 받을 수 있는 '갤럭시 버즈2 프로 팩'을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 4 및 플립4를 구매한 고객이 이전에 사용하던 삼성 LG 스마트폰 반납 시 최대 10만원(모델 별 상이)을 추가로 보상해주는 '추가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추가보상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 마트, 삼성디지털프라자, LG유플러스 매장에 설치된 중고 휴대폰 유통 플랫폼 '민팃'의 키오스크와 민팃 박스를 통해 반납하면 되며, 오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입 번호 당 1건에 한해 보상받을 수 있다.

유플러스 닷컴 홈페이지에서 'LG U+ 스마트플랜 Plus 카드'로 갤럭시 Z Flip4 Z Fold4를 24개월 할부 구매 시, 최대 13만원 상당의 무이자 혜택과 함께 갤럭시 버즈2 무상제공 또는 버즈2 프로 50% 할인권을 증정하는 제휴카드 프로모션도 신한카드와 함께 진행한다.

또 사전예약 고객에게 '워치5 프로'는 '버즈 라이브'를, '워치5'는 '풀커버 스타일링팩' 또는 '스톤헨지 스트랩링'을 선택적으로 제공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