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분당 오피스텔 수해 복구 봉사활동에 동참한 입주민 조한선… “허리 한번 안 펴고 일하더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함께 일한 입주민 “탈진할 정도로 힘들어하면서도 웃음 잃지 않아 진국이라는 생각 들었다”

세계일보

이기인 페이스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조한선(사진)이 폭우로 피해 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복구 현장에서 자원봉사에 나섰다.

국민의힘 소속 이기인 경기도 의원은 지난 14일 페이스북에 “오늘 (수해 복구) 작업은 배우 조한선씨도 함께 해주셨다”며 사진 1장을 올렸다.

이 의원은 당시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의 한 오피스텔을 찾아 수해 복구작업을 진행했는데, 이 오피스텔 입주민인 조한선도 함께 나섰다고 한다.

사진 속 조한선은 흙탕물로 더럽혀진 지하 주차장 바닥에 쭈그려 앉은 모습이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조한선은 점심시간 전부터 온종일 복구 현장에 있었는데, 사진 속 한손에 삽을 들고 장화를 신은 그는 모자를 쓴 채 지친 듯 고개를 숙이고 있다.

이 의원은 “처음부터 끝까지 허리 한번 안 펴고 계속 일해주시고, 입주민도 독려해주셨다”며 “남 일처럼 여기지 않고 내 일처럼 돕는 마음, 요란하지 않고 묵묵히 일을 찾아서 하는 성실함, 오래 사랑받는 배우는 달라도 뭐가 다르다는 점을 느꼈다”고 조한선을 칭찬했다.

이어 “고맙다”면서 “입주민분들, 고생 많으셨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힘내라”며 독려하는 말도 덧붙였다.

이 게시글에 입주민이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옆에서 같이 작업했다”며 “나중에는 거의 탈진할 정도로 힘들어하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을 보며 사람이 진국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거들었다.

앞서 조한선은 지난해 개봉한 영화 ‘나는 여기에 있다’에 출연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