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전세계 코로나 상황

화이자 CEO, 4차 접종까지 했어도 코로나19 못 피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우 가벼운 증상 겪고 있어…격리 중이고 상태 좋아”

“백신·치료제 만들고자 노력한 화이자 동료들에 감사”

세계일보

다보스포럼 참석한 앨버트 불라 화이자 CEO. AFP=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만든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최고경영자(CEO)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코로나19 백신을 4차까지 접종했지만, 최근 BA.5 등 변이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한 감염을 피할 순 없었다.

앨버트 불라 화이자 CEO는 1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불라 CEO는 “화이자-바이오엔테크 백신을 4차까지 접종한 데 대해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매우 가벼운 증상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상태가 좋다”라고 말했다.

앞서 화이자는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해 미국 등 전 세계 각국 정부로부터 가장 먼저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다. 미국에서는 50세 이상에 대해 2차 부스터 샷(추가 접종)까지 4차 접종까지 허용돼 있다.

불라 CEO는 역시 화이자에서 개발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 복용을 시작했다며 “격리 중이고 모든 공중보건 조치를 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화이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한 성명 외에는 불라 CEO의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추가 설명을 내놓지 않고 있다.

불라 CEO는 백신 부스터 샷까지 모두 맞았는데도 최근 코로나19에 감염된 주요 인사 중 한 명이 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불러 CEO는 성명에서 “빠른 회복을 자신한다”면서 “나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해 백신과 치료제를 만들기 위해 쉴 새 없이 노력한 화이자의 동료들에게 매우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