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약속대로 3분기에 정확히...‘폴스타 2’ 업데이트 버전 인도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신규 19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희수 기자]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폴스타 2'의 업데이트 버전(Updated Polestar 2)의 구매자 인도를 시작했다. 지난 4월 했던 약속을 정확히 지켰다. 폴스타는 지난 4월말 업데이트 버전 주문을 시작하면서 구매자 인도는 "3분기 내에 시작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8월 16일 현재 업데이트 버전은 이미 인도를 시작했다.

폴스타2는 2019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고, 글로벌 시장에선 2020년에 구매자 인도가 시작됐다. 글로벌 출시 2년만에 업데이트 버전이 등장한 셈이다. 국내에선 지난 1월 출시돼 3월부터 구매자 인도가 시작됐기 때문에 사실상 업데이트 버전이 국내 보급 폴스타2의 대종을 이루게 됐다.

'폴스타2 업데이트 버전'의 핵심은 디자인과 철학이다. 철학이라고 함은 '친환경'을 실천하는 의지가 더 투철해져 생산부터 인도까지 전 프로세스에 친환경 방식이 엄격하게 투영되는 것을 의미한다.

폴스타코리아 함종성 대표는 “대내외적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요인과 불확실한 상황들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며, 3분기 내 차량 인도를 시작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고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OSEN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신규 화이트톤 징크 컬러 통풍 시트 및 나파 가죽.


업데이트된 폴스타 2의 외장 색상은 새롭게 추가된 ‘스페이스(Space)’와 주피터(Jupiter)’를 포함한 6가지로 구성됐으며, 새 디자인의 19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듀얼모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20인치 알로이 휠도 디자인이 달라졌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통풍 시트 및 나파 가죽 옵션의 색상은 화이트 톤의 징크(Zinc)로 변경되며, 이와 조화를 이루는 라이트 애쉬 데코를 새롭게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다. 편의 사양의 변화로는 플러스 패키지에 ‘에어 퀄리티 시스템(Air Quality System)’이 추가되며,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선쉐이드가 액세서리로 추가돼 별도 구매 가능하다.

폴스타는 디자인과 편의 사양 외 차량 생산공정에서도 의미 있는 변화를 이뤄냈다. 재생 및 재활용 가능한 비건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친환경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모든 가죽은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부합하는 업체로부터 공급받고 있다. 생산공정에서는 배터리 케이스를 운반하는 알루미늄 트레이 공급업체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해 차량 당 750kg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었고, 재생에너지로 생산되는 저탄소 알루미늄 휠을 탑재해 차량 당 600kg의 온실가스를 줄여 총 1,350kg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성과를 이뤘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웨덴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 됐다.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는 5,490만 원으로 동결됐고, 듀얼모터는 3% 인상된 5,990만 원으로 책정됐다. 두 모델 모두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기존과 동일하다.

올 초 국내 론칭한 폴스타 2는 지난 3월 환경부 주최의 ‘EV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전기 세단’에 선정됐고,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4월과 7월에 수입 전기차 판매 모델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웨덴 예테보리에 본사를 둔 폴스타는 현재 유럽과 북미, 중국, 아시아-태평양 등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있으며, 2023년까지 30개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는 중국에 위치한 두 곳의 공장에서 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도 곧 생산할 예정이다.

폴스타는 현재까지 두 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했다. 폴스타1은 2019부터 2021년까지 생산됐으며, 탄소 섬유 차체에 609마력 및 1,000Nm 강력한 힘, 그리고 전기 모터로만으로도 최대 124km(WLTP)를 갈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폴스타2는 브랜드 최초의 100% 순수 전기자동차이자 볼륨 모델이다. 스탠다드 레인지와 롱레인지, 싱글모터와 듀얼모터 등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며, 최대 78kWh 배터리, 최대 350kW(476마력) 및 680Nm의 강력한 성능, 그리고 417km(국내 인증 기준)의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갖추고 있다.

폴스타는 2022년 10월 공개하는 브랜드 최초의 SUV인 폴스타 3를 시작으로, 매년 한 대의 신규 전기자동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2023년에는 쿠페 스타일의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4가 뒤따를 예정이다.

2024년에는 ‘폴스타 5’가 출시된다. 폴스타 5는 브랜드의 디자인과 기술력, 지속가능성까지 미래의 방향성을 담아 공개했던 ‘프리셉트 콘셉트(Precept Concept)’의 양산형 버전으로, 4도어 GT이다.

2022년 8월 폴스타는 콘셉트 모델을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인 폴스타 6(Polestar 6)로 생산할 것임을 밝혔으며, 2026년 출시 예정이다. 두 번째 콘셉트 모델인 고성능 전기 로드스터는 2022년 3월 공개된 바 있다. /100c@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