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준석 "윤핵관 심판할 때 '정계은퇴 시키러 왔다' 할 것"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尹정부 성공시키지 못하면 심판…호환마마보다 무서운게 내가 다시 대표 되는것"

"비대위 구성, 윤핵관 배제돼야 하는데 그런 부분이 부족"

"대통령도 秋 전 장관이 징계하려 할 때 가처분신청…저는 하면 안되나"

연합뉴스

이준석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대한 가처분 신청 등과 관련해 직접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2.8.13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16일 "(당내에) 조기 전당대회 말이 나오는데, 이 정도까지 무리수를 벌였던 사람들이라면 아마 호환마마보다 무서운 게 이준석이 다시 당대표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이날 공식 출범하면서 대표직을 상실한 이 전 대표는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해 "만약 진짜 이준석이 돌아오는 것이 두렵다면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들은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야 한다. 이준석만 사라지면 되는 거였다는 것을 증명하면 된다. 안 그러면 저는 언제든지 다시 그분들을 심판하러 올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심판하면 그때 구호는 딱 한 가지"라며 "그분들(윤핵관) 정계은퇴 시키려고 왔다고 이야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날 공개된 비대위원 인선과 관련해 "윤핵관을 배제하는 구성, 윤핵관과 연이 있는 분들이 물러나는 구성을 하는 것이 옳지 않나"라며 "이번에 그런 부분이 부족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주호영 위원장이) 사무총장으로 박덕흠 의원을 지명했다. 박 의원은 윤핵관, 또는 '윤핵관 호소인' 중 한 분과 친소관계로 항상 이야기가 나오는 분"이라며 "주기환 비대위원도 대통령이 검사로 있을 때 수사관을 해서 특수관계로 알려져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이 전 대표는 비대위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당 안팎의 비판이 부담되지 않느냐는 취지의 질문엔 "당장 대통령께서도 추미애 전 법무부장관이 본인에 대해 징계를 하려 했을 때 거기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통해 직에 복귀하지 않았나. 물론 그다음 본안소송은 또 졌다"고 했다.

이어 "(가처분 신청은) 개인이 억울하다고 생각하면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행동인데 대통령은 할 수 있고 저는 하면 안 된다? 그러면 대통령은 그때 (검찰) 조직을 버린 건가"라고 반문했다.

wi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