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뉴진스 'Hype Boy', 'Attention' 이어 美빌보드 차트 진입..불붙은 글로벌 화력[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천윤혜기자]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와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의미 있는 성적을 냈다.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0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이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5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주 대비 123계단이나 상승한 성적. 또한 뉴진스의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 64위로 진입했다.

두 곡은 나란히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Attention’은 82위, ‘Hype Boy’는 116위를 기록한 것.

뉴진스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Attention’과 ‘Hype Boy’는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5일 연속 1, 2위를 지킨 데 이어 15일 차트에서는 세 번째 타이틀곡 ‘Cookie’와 수록곡 ‘Hurt’가 3, 4위에 자리했다. K-팝 걸그룹이 이 차트의 1~4위를 동시에 점령한 것은 뉴진스가 최초 기록이다.

‘Attention’은 15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26위를 차지하며 5일 연속 차트인 했고, ‘Hype Boy’는 전날 대비 27계단 상승한 156위에 안착하는 등 뉴진스의 글로벌 화력이 무섭게 불붙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