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공식발표] '美 도전' 심준석 KBO 드래프트 미신청…1순위 한화 선택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고교야구 최대어로 눈길을 끈 심준석(18, 덕수고)이 결국 미국 무대 도전을 선택했다.

KBO는 17일 '덕수고 심준석이 2023년 KBO 신인드래프트 참가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알렸다. KBO리그 데뷔를 원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은 16일까지 KBO에 신인 드래프트 참가 신청서를 내야 했는데, 심준석은 끝내 접수를 하지 않았다.

심준석 측은 마지막까지 고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메이저리그 도전하고자 하는 선수의 꿈이 워낙 컸기 때문. 심준석은 KBO 드래프트 신청서만 내면 전체 1순위 지명과 함께 큰 계약금과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유망주로 일찍이 눈길을 끌었다. 당장 눈앞에 펼쳐진 탄탄대로를 포기하고 조금은 돌아가야 하는 어려운 길을 선택했다.

심준석은 덕수고 1학년 시절부터 시속 150㎞를 웃도는 묵직한 직구와 낙차 큰 커브를 활용한 투구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KBO리그 하위권 팀들은 '심준석 리그'를 치른다는 말을 들었을 정도. 1차지명 제도를 폐지하고 올해부터 전면 드래프트로 전환하는 만큼 전체 1순위 지명권을 손에 쥐는 최하위팀이 무조건 심준석을 차지할 것이란 전망이었다.

하지만 드래프트를 앞두고 심준석이 미국으로 방향을 틀면서 올해 1순위 지명권을 행사할 한화 이글스 역시 방향을 틀게 됐다. 한화는 심준석이 미국행에 마음이 기울었다는 말이 나오는 와중에도 제56회 대통령배 전국고교야구대회 내내 실무진이 현장을 찾아 심준석을 살폈다.

한화는 이제 다음 선택지를 고민해야 할 때다. 심준석 다음 가는 최대어로는 서울고 3학년 우완 김서현(18)이 꼽힌다. 김서현 역시 최고 시속 150㎞ 중반대 직구를 던지고 슬라이더와 체인지업을 구사할 줄 안다. 김서현 역시 한화가 꼼꼼히 살폈던 1순위 지명 후보 가운데 하나다. 충암고 3학년 좌완 윤영철(18), 경남고 3학년 우완 신영우(18) 등도 상위 지명이 유력하다.

심준석이 판을 흔들고 물러난 상황에서 올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고교 최대어는 누가 될까.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