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타선 우경화' 탬파베이, 양키스에 승리...최지만 결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탬파베이 레이스가 같은 지구 라이벌 뉴욕 양키스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확정했다.

탬파베이는 17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롱스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욕 양키스와 원정경기에서 3-1로 이겼다. 이 승리로 2승 거두며 위닝시리즈 확정했다. 62승 53패. 양키스는 72승 45패 기록했다.

이날 탬파베이는 좌완 선발 네스토 코테즈 주니어 상대로 선발 전원을 우타자로 구성했다. 좌타자인 최지만은 벤치에서 시작했고, 끝까지 벤치에 머물렀다.

매일경제

아로자레나는 1회 스리런 홈런을 때렸다. 사진(美 뉴욕)=ⓒAFPBBNews = News1


결과적으로 이 '우경화' 전략은 성공했다. 초반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1회 얀디 디아즈, 이삭 파레디스가 연속 안타로 출루해 판을 깔았고, 랜디 아로자레나가 좌측 담장 넘어가는 스리런 홈런을 때렸다.

이후 탬파베이 타선은 코테즈에 꽁꽁 묶였다. 4회 크리스티안 베탄코트가 3루수 수비 실책으로 추루해 3루까지 진루했으나 잔루가됐고 6회에는 해롤드 라미레즈가 3루수앞 내야안타로 출루했으나 도루 시도가 저지됐다.

코테즈는 7이닝 4피안타 1피홈런 3탈삼진 3실점을 기록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투구 수는 97개.

탬파베이는 이날도 부족한 득점 지원속에 마운드의 힘으로 버텼다. 선발 제프리 스프링스는 5이닝 2피안타 1볼넷 4탈삼진 1실점 기록하며 선방했다. 4회까지 피안타 한 개만 내주며 양키스 타선을 잠재웠다.

5회가 유일한 흠이었다. 앤드류 베닌텐디에게 우중간 담장 맞히는 3루타 허용한데 이어 미겔 안두하 타석 때 3루수 디아즈가 타구를 더듬으며 실점했다. 1사 1, 2루 위기가 계속됐지만, 마윈 곤잘레스를 병살타로 돌려세우며 위기에서 벗어났다.

불펜도 잘 버텼다. 피트 페어뱅크스가 6회를 막은데 이어 브룩스 레일리가 7회 아웃 2개를 잡았고 2사 3루에서 구원 등판한 숀 암스트롱은 아웃 3개를 책임졌다. 이틀 연속 등판했던 제이슨 애덤은 8회 2사 1루에서 마운드에 올라 4아웃 세이브를 기록했다.

[뉴욕(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