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강서 실종된 2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익사 추정, 외상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게티이미지뱅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강에서 실종됐던 20대 남성이 실종 이틀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17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후 1시52분께 한강 압구정 나들목 부근에서 20대 남성 ㄱ씨를 발견해 인양했다고 밝혔다. 발견 지점은 ㄱ씨의 입수추정 장소로부터 240m 떨어진 곳이다.

한강경찰대 등과 합동 수색을 하던 강남경찰서 실종팀이 물 위로 신체 일부가 떠오르는 것을 발견해 끌어냈다. 병원으로 이송돼 검안의가 지문을 감정한 결과, 지난 15일 실종된 ㄱ씨의 지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검안의 소견으로 익사가 추정되고 골절 등의 외상은 없다”며 “부검 여부는 수사 사항과 유족 의견을 종합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경찰과 소방당국은 지난 15일 새벽 5시16분께 강남구 압구정동 한강 둔치에서 ㄱ씨가 강물에 빠졌다는 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섰다. ㄱ씨는 사건 발생 전 동갑내기 친구 2명과 함께 식당과 집에서 술을 마시고 한강 둔치를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 최초 신고는 친구가 주변 행인에게 부탁해서 이뤄졌다.

경찰은 친구 2명과 신고자 1명에 대해 신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한강 주변의 폐쇄회로텔레비젼(CCTV)를 모두 확인했다. 경찰은 “범죄혐의로 볼만한 정황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했다.

곽진산 기자 kjs@hani.co.kr

▶▶<한겨레>기자들이 직접 보내는 뉴스레터를 받아보세요!
▶▶동물 사랑? 애니멀피플을 빼놓곤 말할 수 없죠▶▶주말에도 당신과 함께, 한겨레 S-레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