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권성동 "野 국정조사 요구, 생떼·저열한 정치공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정조사가 가장 시급한 것은 文 전 대통령 청와대"

더팩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 채용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데 대해 "금도를 벗어난 다수의 생떼"라고 비판했다. /남윤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 집무실 이전 과정 의혹과 대통령실 채용 등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데 대해 "정치적 금도를 벗어난 다수의 생떼"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첫 회의에서 "특히 대통령 취임 100일 기념 기자회견 직후에 제출한 것을 감안하면 애초부터 그 목적이 대통령 기자회견을 흠집 내기 위한 저열한 정치 공세에 불과하다고 판단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국정조사 요구서의 문제점을 근거로 들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국정조사 요구서는 사적 채용이라는 표현부터 잘못됐다"며 "이것은 피해 호소인처럼 민주당이 즐겨 쓰는 언어 교란이자 광우병 사태와 같은 허위 선동"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실은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인사를 채용했기에 사적 채용은 성립할 수가 없다"며 "어떤 정권을 막론하고 대통령과 국정 비전과 철학을 공유하는 인사가 대통령실에 근무했다. 국민의힘이나 민주당이나 모두 마찬가지였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을 함께한 인사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임기 보장이 되지 않는 별정직으로 일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것이 어떻게 사사로운 채용이라고 할 수 있겠나"라고 되물었다.

아울러 "민주당은 국정조사라는 개념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국정조사는 특정 사안에 대해 그 불법성이 명확할 때 하는 것인데 민주당은 불법 행위에 대한 국정조사가 아닌 억지로 혐의를 찾기 위한 생떼를 국정조사라고 우기고 있다"면서 "인디언식 기우제이자 아니면 말고 식의 무책임한 내지르기일 뿐"이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감히 인사 문제를 논의할 자격이 없다"며 "김정숙 여사의 단골 디자이너 딸이 청와대 행정요원으로 근무한 점, 문재인 전 대통령 변호사 시절 동료가 청와대 인사수석과 법제처장으로 근무한 점, 문 전 대통령 운전기사가 파격적으로 청와대의 상급 행정관으로 기용된 점, 문재인 캠프 출신의 마약 거래자가 청와대 5급 행정관으로 임용된 점, 친문 의원 보좌관 출신으로 해경 인사를 좌지우지했던 인사가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으로 근무한 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정책보좌관 출신이 청와대 의전비서관실 3급 행정관으로 보임된 점, 20대의 1급 청년비서관 등 국민적 공분을 샀던 내로남불 문재인 청와대의 인사 채용 논란은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많이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현재 국정조사가 가장 시급한 것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라며 "민주당은 문재인 정부 5년 내내 지속되었던 채용 논란은 물론 김정숙 여사의 의상 컬렉션 비용과 이유 등을 국민 앞에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다. 이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덧붙였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